여행/국내 구석구석

릴리 2015. 1. 23. 07:00

한 마리 새처럼 하늘을 날아볼까?

                                 영월 봉래산 별마로천문대 활공장

 

영월에 가면 꼭 해봐야할 게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버킷리스트'에 꼽고 있는

패러글라이딩 체험.

스릴과 짜릿함을 만끽하고 싶다면

이만한 스포츠가 또 있을까 싶어요.

보기보다 매우 안전하고 흥미진진한 패러글라이딩,

릴리도 그 세계를 다녀왔는데,

어땠을까요?

 

 

 

해발 800m인 영월 봉래산 정상에는

별마로천문대가 있습니다.

영월 시내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이곳이 바로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이기도 한데요,

적당한 바람이 늘 있어서 활공장으로 천혜의 장소라고 합니다.

 

초보자들은 강사와 함께 타기 때문에

무서울 것도 두려울 것도 전혀~~ 없어보이는데

앞서 날아가는 팀을 보니 마치

무지개를 타고 날으는 것 같아요~

얏호~~~

 

 

파란 하늘엔 구름 한 점 없이

맑고 투명합니다.

아~ 빨리 날고 싶어~~~

고고

 

 

강사와 초보자가 한 팀이 되어

날아갈 준비를 시작합니다.

준비된 방한 수트를 입고 헬멧을 착용하고...

다른 사람들의 준비 모습에 벌써부터 내가슴이 콩닥콩닥~~

 

 

 

 

또 다른 강사가 카메라를 준비해줍니다.

자신이 날고 있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주는 소형 카메라인데

과연 어떤 표정과 풍경이 담길지

참 궁금하네요~ㅎㅎ

 

 

드디어 바람을 타고 날아오르는 순간입니다~~

바람의 상태도 베리 굿~~~~~~~~~~

 

 

 

 

활짝 펴진 글라이더가 마치 무지개 같아요~^^

둥실둥실~~~

기분이 어떨까, 궁금궁금~~

 

 

 

 

 

 

 

 

 

내 마음도 둥~ 둥~~

 

 

체공 시간이 15분~20분 정도라니

정말 새 된 기분 제대로 날 것 같죠?ㅎㅎ

아래 사진은 3년 전 여름에 찍은 영월의 모습입니다^^

 

 

 

 

 

 

순서를 기다리는 동안 일행에게

'날아보라~!'고 주문했더니~

옴마야~

하늘 높이 잘도 날아주시네요~~ㅎㅎㅎ

 

 

 

 

드뎌 내 차례가 되었습니다,

두그두그두그두그둥~~~~~~~~~

방한복 입고 헬멧 쓰고 글라이더 착용~

긴 봉에 달린 카메라까지 손에 들었습니다.

이제 바람에 몸을 맡기기만 하면

끝~~~~~!

 

그런데......

우찌된 일인지 그 순간 갑자기 바람이 세게 불기 시작했다죠~

 

"조금 기다렸다가 타야합니다."

강사님 말에 가슴에선 더 세찬 방망이질로 난리가 났어요

콩닥콩닥콩콩콩...

그러더니......

뭔가가 뒤에서 휙 낚아채는가 싶게 날기 시작(?)했습니다

앞이 아닌 뒤로~~~!

맙소사~!!!

 

 

바람이 너무 세다보니

글라이더가 뒤로 밀려버린 거였죠~ㅠㅠ

나무에 걸리고 말았으니  

결국 전 방한복도 헬멧도 다 내려놓아야 했습니다.

뒤로 날아가면서 넘어지는 바람에

팔다리가 후덜덜~~

다치지는 않았지만 마음에 멍이~~ㅠㅠ

 

 

터덜터덜 정상에서 내려오려니

아쉬움이 하늘을 찌르더군요~

날씨 좋은 날을 택해 다시 꼭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영월의 명소 또 한 곳,

동강사진박물관입니다.

좀 전에 놀란 가슴 진정하느라

실은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했네요~

 

 

 

 

전시실에선 최민식 사진작가의 작품이 전시 중이더군요.

그는 1세대 다큐멘터리 작가로

서민의 고단한 삶과 애환,

힘없고 소외된 사람들의 모습을 담으며

평생 가난한 사람을 찍었던 휴머니스트였습니다.

(2013년 별세)

 

이 사진은 부산 감천문화마을의 옛모습입니다.

같이 간 일행과 인증샷도 남기고~^^

 

 

 

 

 동강사진박물관에서 만난

박선규 영월 군수님(가운데 키 크신 분)과 한 컷.↑↑

 

 

어디서 본듯한 얼굴,

내가 아는 누군가와 닯은 모습,

주변에서 흔히 만나질 것 같은 표정...

우리의 옛모습은 대개 이랬습니다.

 

위 사진을 보더니 옆에 있던 이가 말합니다.

"우리 이모 어렸을 때 사진과 닮았어요~!"

내가 말했습니다다.

"내 어릴 적 모습과 똑 같은데?"

보세요~

아래 사진이 바로 네 다섯 살 무렵의 저랍니다~ㅎㅎㅎ

언니들이 많았던 탓에

주로 언니들의 옷을 물려받아 입은 게 분명합니다.

이렇게 옷이 큰 걸 보면요~^^*

 

 

영월은 서울역이나 청량리역에서 기차로 갈 수 있어서

접근성이 매우 좋은 여행지입니다.

중부내륙순환열차O-Train(오트레인)을 타면

낭만적이고 여유로운 기차여행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http://blog.daum.net/lilyfield/7837753

O-Train 타고 영월 여행하기

 

영월군청 홈페이지 : http://yw.go.kr

영월 패러글라이딩 : http://www.033-373-9111.com/

영월동강사진박물관 : http://www.dgphotomuseum.com/

이전 댓글 더보기
와 스릴 만점 ~
가슴이 두근두근 ㅎㅎ
아직 도 도전해 보지 못했어요 ...

여사님 고운 모습 여전하시네요 ^^
올해도 즐거운여행 하시고 행복가득 하세요^^
정말 두근두근 가슴이 엄청 뛰더라구요~ㅎㅎ
하나비님도 올 한해 더욱 건강하시고
멋진 일들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영월 봉래산 페러글라이딩!
두근두근 스릴을 만끽할 수 있어 도전해 보고 싶네요!!
아름다운 영상과 리얼한 체험 함께 느껴봅니다.
릴리님! 벌써 1월 마지막주 월요일이네요!!
새로운 의욕과 에너지로 즐겁고 건강한 한 주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차일드님도 건강과 행복만 가득한 2월 맞으세요~^^*
아이고.. 아쉽게 경험을 못하셨네요.
어쨌든 도전해볼려고 마음먹은게 대단하네요.
다음엔 꼭 하늘을 날수있으시기 바랍니다. ^^
지나고 보니 실패도 추억이 되었네요~ㅎㅎ
이틀 남은 1월 마무리 잘 하시고
봄기운 나는 2월 멋지게 맞으세요, 자수정님^^*
1월도 어느덧 끝자락에 있습니다
봄으로 가는 길목 2월을
기대하고 꿈꾸며 예쁜 나날들 만들어갔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땅박사님도 행복한 2월 맞으세요~^^*
한 겨울의 패러글라이딩, 좀 아쉬우셨겠어요..
그러나 봄되면 다시 한 번 도전 하셔야지요..ㅎㅎㅎ
그래야겠지요?ㅎㅎ
1월 마무리 잘 하시고 기쁜 일 많은 2월 맞으세요, 푸른마음님~^^*
세상을 다 가진 느낌일거 같은데요.^^
건강하세요~!
성공했다면... 아마도 그랬겠지요?ㅎㅎ
견우님도 행복한 2월 맞으시기 바랍니다^^*
다시봐도 도전해 보고싶은 충동이 듭니다~
고운밤 되세요~^^
꼭 도전에 성공하시길 빌게요~ㅎㅎ
1월 마무리 멋지게 하시고 행복한 2월 맞으세요^^*
결국 날지 못하고 오셨나보네요
아쉬움이...
그러게요~~ㅠㅠ
꼭 다시 한 번 도전해보고 싶어요~^^*
재밌겠어요...
꼭 한번 타고싶네요..
속이 빵~ 뚫릴 것 같지요?
게다가 스릴 만점~~ㅎㅎㅎ
언제나 감사드려요
수고해주셔서 편안히 감상합니다
오늘도 줄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잘 지내시지요?
1월 마무리 잘 하시고 행복한 2월 맞으시기 바랍니다^^*
다시봐도 가슴이 탁트이네요!!
새해가 시작된지 엇그제 같은데 1월도 끝자락이네요!
새해 다짐을 생각하면서 행복하게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o^)
문차일드님도 1월 마무리 멋지게 하시고
봄 기운 느껴지는 2월 맞으시기 바래요~^^*
제가 좀 겁이 많지만
패러글라이딩은 꼭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겁은 많지만
번지 점프에 비하면 훨씬 수월하지 않을까,
그런 생각에 도전해 보았답니다ㅎㅎ
* 주정뱅이의 운명.*
매일 술만 마시며 지내는 한 주정뱅이가 있었다.
어느 날 그는
일그러진 자신의 운명 앞에 앉아 한숨 쉬며 말했다.
“내 운명이긴 하지만 아무리 봐도 못생겼구나.
넌 어쩌다가 이렇게 찌그러졌니?”
그러자 운명은 주정뱅이를 쳐다보며 한심하다는 듯 말했다.
“아저씨가 술에 취해 이렇게 깔아뭉개 버렸잖아요.
오늘도 귀한 인연으로 만날 수 있어 반갑습니다.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기바랍니다.”-불변의흙-
감사합니다~
추운 월요일, 건강 조심하시길요~^^
패러글라이딩을 타면은 정말 세상을 다 얻은 기분일것 같습니다
그 무엇 보다도 짜릿한 스포츠가 아닐런지요^^
이번엔 성공하지 못했지만 다음엔 꼭~~ㅎㅎ
새로운 한 주도 멋지게 시작하세요~^^*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별마로 천문대 활공장에서 패러그라이딩을 체험하는것이 실패라서 조금 아쉬었겠습니다.
그래도 큰 사고가 없었으니 다행이란 생각이....
늘 줄겁고 유쾌한 일상되셨으면 합니다.(^^)*
비록 성공하진 못했지만 다행이라 생각하는 게 옳겠지요(?)(ㅎㅎ)
춥지만 마음 따뜻한 월요일 되세요, 룰라님(^^)*
멋집니다.
꼭 한 번 해보고 싶은 패러글라이딩
지난 번 단양해서 경험할 수 있었는데....아쉽게 타 보질 못했습니다.
다음엔 꼭 한 번 경험해보고 싶네요.
멋진 경험이 되실 거예요~ㅎㅎ
새로운 한 주도 멋지고 따뜻하게 보내세요^^*
ㅎㅎ 릴리님, 좋은 시간 만드셨네요
요즘 근황은 어떤지...
주말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으로 만드시고
기분좋은 일 많이 생기시면 좋겠어요
반가운 마음 내려놓고 갑니다^^
잘 지내시죠?
다음 팸에서 뵐 때까지 늘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따뜻한 한 주 되시구요~~^^*
햐~멋집니다...
남다른 시선에
머물며 즐감하고 갑니다...
반갑습니다, 행복한 그대님~^^*
트 위 터 " 유 흥 의 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