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문장대 2021. 8. 8. 17:56

    선유동 계곡은 우리나라 여러곳에 위치하지만 괴산군 송면에 위치한 선유동 계곡이 아름답다. 문경 선유동 계곡과 10키로미터 떨어져 있다. 괴산 선유동 계곡은 상주 화북 쌍용계곡과 화양동 계곡 사이에 존재하는데 송면 3거리서 송면초등학교 방향으로 가다가 문경-가은 방향으로 가야한다. 500미터 문경 가은방향으로 가다보면 선유동 입구가 보인다. 직진하면 선유동 계곡 주차장이 등장한다. 이곳에 주차하거나 반대편인 제비소 마을에 주차해도 된다. 2곳이 서로 연결되는 계곡이 선유동 계곡이다. 이사이에는 물놀이터도 많고 다리가 2곳있으며 선유동문계곡, 학소대 계곡, 연단로계곡, 구암계곡의 4대 계곡이 있다. 잘 조성된 1차선 산책길로 걸어가면 제비소 주차장까지 도착한다. 아마 2키로 미터 정도의 계곡길이다. 조금 한가한 계곡이라 체력이 약한 분들께서 산책하기 좋은 명소이다.

     

    괴산군 청천면 송면3거리서 송면 초등방향으로 가다가 다시 문경방향으로 우측으로 간다.

    500미터 문경 방향으로 가면 선유동입구 간판이 직진방향에 도착한다.

     

    선유동 계곡 정문인 송면리 주차장에 주차하고 계곡따라 가면 지상천국이 전개된다.

     

    선유동문의 한자 표지가 멋지다.

     

     

     

    계곡의 물이 너무 맑다.

     

     

    .

     

     

     

    좌측 작은 바위엔 이덕수 한자로 새김

     

     

     

     

    반대편 간이 주차장 - 도로옆 공간이고 동네 매점이 존재-제비소 후문 간이 매점

     

    이번에는 시원한 계곡을 탐방하셨군요
    보기만해도 시원해 보입니다
    이제 무더운 날씨는 웬만큼 지나간 것 같습니다
    아침 저녁에 꽤나 선선한 바람이 느껴집니다
    모처럼 집사람이 따라와서 체력에 맞은 선유동을 일부 답사했습니다. 이제는 조금 시원한 바람이 불어 살 것 같습니다. 전국의 요지를 보람차게 산행하시는 모습 정말 행복해 보입니다. 좋은 산행자로를 남기시니 많은 도움이 됩니다. 행복한 나날 이어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