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여행] 트래비분수와 스페인광장 (영화 로마의 휴일 오드리햅번의 발자취)

댓글 0

해외여행/이탈리아

2012. 8. 15.

 

트레비 분수 -1732년에 착공 1762년에 완성되었다.  분수의 아름다운 배경은 나폴리 궁전의 벽면을 이용한 조각으로 이루어져있다.   로마시대에서 볼 수 있는 바로크 양식의 마지막 걸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분수 중앙에 자리한 해마가 끌어올린 커다란 조개 위의 냅튠신과 트리톤신의 대리석 조각들은 브라치의 작품이다.

또한 이 분수에  많은 사람들이 로마로 돌아오길 소원하며 동전을 던지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등뒤로 동전을 던져 한번 던지면 로마를 다시 찾을 수 있고, 두 번 던지면 사랑이 이루어지고, 세 번 던지면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한다는 전설이 있는 분수로이다. 스페인 광장에서 걸어서 15분 거리에 있다.

 

 

구글지도

 

 

 

 

 

 

 

 

 

 

 

영화<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헵번이 긴 머리를 잘랐던 미장원 

 

 

 

 

스페인 광장  

17세기 스페인 영사관이 있던 지역으로, 오드리 헵번과 그레고리팩이 주연한 영화 '로마의 휴일'(1953년)로 한국에 널리 알려져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모이는 지역이다.

 

 

구글지도

 

구글사진의 기념탑

 

 

 

 

 베르니니의 아버지 피에트로에 의해 17세기에 세워진 것으로 바르카시아 분수(조각배 분수)라 불리운다. 여행자들에게 쉴 자리를 제공하며 만남의 장소로도 유명하다.

로마의 휴일에서 그레고리팩과 오드리 햅번

 

오드리햅번이 앉았던 자리에서 60년전의  그녀를 생각하며

 

계단이 137개라고 한다

 

 

 

 

 

 

 

 

진실과 거짓말을 가려내는 진실의 입(Bocca della Verita) 

코스메딘 산타 마리아 성당의 입구 한쪽 벽면에  입을 가진 얼굴 모양의 원형석판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진실의 입이다. 이 원형 석판은 해신 트리톤의 얼굴을 조각한 것이라고 한다.   원래 이 원형 석판은 기원전 4세기경쯤 로마시대에 하수도 뚜껑으로 사용된 것으로 추측되는 물건이라고 한다. 거짓말을 한 사람이 입에 손을 넣으면 손이 잘린다는 전설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그레고리팩과 오드리 햅번이 주연한 코믹 로맨스 영화 '로마의 휴일'에 나와서 더욱 유명해졌다.

 

 

로마의 휴일에서 진실의 입 앞에선 오드리햅번

 

 

 

 

진실의 입이 있는 코스메딘 산타 마리아 성당의  내부

 

코스메딘 산타 마리아 성당의   앞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