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소금 단지

서로사랑하며 전부에게 배푸는 사랑 받은공동체 만들기

16 2021년 04월

16

내 집 방 내가 바뀌어야 세상이 바뀐다

♣♡ 내가 바뀌어야 세상이 바뀐다 ♡♣ 세상은 거울이다. 거울은 내가 하는 대로 한다. 세상도 마찬가지다. 내가 웃으면 거울도 웃고, 내가 칭찬을 하면 거울도 칭찬을 한다. 내가 세상을 도우면 세상도 나를 도와준다. 반대로 내가 다른 사람을 비난하면 세상도, 다른 사람도 나를 비난한다. 내가 칭찬 받고 싶으면 먼저 칭찬하고, 도움 받고 싶으면 먼저 도와주고, 사랑 받고 싶으면 먼저 사랑하면 됩니다. 우리는 남을 변화 시킬 수는 없습니다. 나 스스로 만을 바꿀 수 있습니다. 나를 바꿈으로써 남을 바꿀 수 있고,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 옮겨 온 글 -

댓글 내 집 방 2021. 4. 16.

14 2021년 04월

14

나의산책길 인연을 만난 우리

◈♣ 인연으로 만난 우리 ♣◈ 생각만 하여도 얼굴 가득 미소가 어리는 당신과 나의 만남이면 좋겠습니다. 장미꽃처럼 정열적인 사랑이 아니더라도 안개처럼 은은히 풍기는 은근한 사랑처럼 언제나 지치지 않는 은은한 사랑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돌아보아도 언제나 그자리에 서있는 변함없는 소나무처럼 그자리에 당신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누군가 필요할때에 나를 위로해줄수 있는 사람 당신이 쓸쓸해 할때 당신의 마음안에 가득히 남겨지는 모습으로 그대옆에 있겠습니다. 세월이 변해도..우리의 모습이 변해도.. 영혼의 마음으로 머무를 수 있는 그대와 나였으면 좋겠습니다. 서로가 배려하는 마음으로..누가 되지 않는 만남으로 뒤돌아서도 언제나 여운이 남는 미소가 어리는 그대와 나였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친구처럼,때론 연인처럼..

댓글 나의산책길 2021. 4. 14.

12 2021년 04월

12

경산 뻘에모임 후회없는 아름다운 삶

◈♣ 후회 없이 아름다운 삶 ♣◈ 굳이 세상과 발맞춰 갈 필요 있나 제 보폭대로..제 호흡대로 가자 늦다고 재촉하는 이가 자신말고 누가 있었던가 눈치 보지 말고 욕심 부리지 말고 천천히 가자 사는 일이 욕심 부린다고 뜻대로 살아지나 다양한 삶의 형태가 공존하며 다양성이 존중될 때만이 아름다운 균형을 이루고 이 땅 위에서 너와 내가 아름다운 동행인으로 함께 갈 수 있지 않겠는가 그 쪽에 네가 있으므로 이 쪽에 내가 선 자리가 한쪽으로 기울지 않는 것처럼 그래서 서로 귀한 사람 굳이 세상과 발 맞추고 너를 따라 보폭을 빠르게 할 필요는 없다. 불안해 하지 말고 욕심을 타이르면서 천천히 가자. 되돌릴 수 없는 순간들 앞에서 최선을 다하는 그 자체가 인생을 떳떳하게 하며 후회 없는 행복한 삶을 만드는 것이다. ..

02 2021년 04월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