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과 우정과 행복이 머무는 곳

남은 생, 못 가본 곳들 더 많이 가봤음 하는 맘입니다.

09 2021년 05월

09

08 2021년 05월

08

산(전북)이야기 진안 마이산(3)

- 2021년 05월 02일 전북 진안 마이산에서 - 오를 수 없는 숫마이봉입니다. 이 곳에서도 탑영제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네요. 암마이봉은 올라가는 길과 내려가는 길이 따로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숫마이봉입니다. 화엄굴, 실제로 가보면 사진과는 완전 다르다는... 드디어 암마이봉 도착이네요. 암마이봉 정상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오늘도?? 풀 밖에 없네요. ㅎ 점심을 먹고... 전망대?? 당근 가봐야겠죠? 전망대에서 잠시 머물다 하산 길에 올랐습니다. 화엄굴, 햇살인 왼쪽 다리가 안 좋아서 조심하느라 그리고 아끼는 차원에서 친구들만 보내고 밑에서 사진만 찍었습니다. 화엄굴을 가려면 저 계단을 올랐다와야 하거던요. 은수사를 향해 갔습니다. 은수사 도착입니다.

07 2021년 05월

07

06 2021년 05월

06

05 2021년 05월

05

길위에서(호남편) 무주 반디랜드

- 2021년 05월 01일 전북 무주 반디랜드에서 - 다음날 아침, 일찌감치 아침밥을 해서 먹고... 비가 예보되어 있었지만 손주들과 하루종일 방콕하긴 그렇고해서 무주 반디랜드를 가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가는 길에 비가 내렸습니다. 반디랜드 도착... 도착 하자마자 사진을 몇 장 찍고... 녀석들이 어디에서 무얼하나? 했더니 역시나 놀이터에 있네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더 놀고싶어 하는 손주들을 데리고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점심으로 무얼 먹을까? 했더니 녀석들이 쫄면이 먹고싶다고 하네요. 손주들은 물쫄면을 먹고 어른들은 비빔쫄면을 먹었습니다. 그리곤 집착, 잠시 쉬었다가 다음날 진안 마이산 산행이 약속되어 있기에 그리고 3일 후에 있을 어린이 날엔 손주들을 보러 못갈 거 갔기에..

04 2021년 05월

04

03 2021년 05월

03

길위에서(충청편) 대전 금강로하스공원

- 2021년 04월 30일 대전 금강로하스공원에서 - 왼쪽다리가 살짝 안좋아 산행가긴 좀 그렇고 글타고 방콕하긴 넘 심심하고... 그래서 홀로 드라이브나 갈까? 하다가 한친구에게 전화를 했습니다. 금산에 있는 신안사엘 들렀다가 하늘물빛정원, 옛터민속박물관, 산소동산림욕장을 돌아올까? 아님 대전 금강로하스공원을 다녀올까? 생각중인데 같이 갈거냐구 했더니 가겠다고... 그리고 어딜 가고싶냐고 했더니 대청호를 가고 싶다고... 그래서 대청댐 못미처에 있는 금강로하스공원을 갔습니다. 가는 길에 이 곳에서 잠시 쉬어 갔습니다. 그리곤 금강로하스공원을 갔습니다. 금강로하스공원에서 사진 몇 장을 찍고 그리곤 걸어서 10여분 걸리는 거리에 있는 왕버들군락지를 다녀올까? 했는데 친구가 이제 그만 가자고... 헉!! 아..

01 2021년 05월

01

길위에서(충청편) 영동 백화산둘레길(3)

- 2021년 04월 25일 충북 영동 백화산둘레길에서 - 이 곳에서부턴 왔던 길(반야교~출렁다리)을 되가야 한답니다. 반야교 도착입니다. 백화산둘레길을 걷고... 불향쭈꾸미볶음을 먹으러 갔는데 브레이크타임이라고... 그래서 낙지덮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이 곳도 브레이크타임이긴 마찬가지였지만 10분 기다리면 준비해 주시겠다고 했습니다. 쉬고 있는데 좀 죄송하다 싶었는데 갑자기 손님들이 늘어나는... 그래서 안죄송하기로 했습니다. ㅎ 낙지덮밥으로 점심 겸 저녁을 먹고는 백화산둘레길을 마감 했습니다.

29 2021년 04월

29

길위에서(충청편) 영동 백화산둘레길(2)

- 2021년 04월 25일 충북 영동 백화산둘레길에서 - 산악회에서 단체로 왔는지 사람들이 많이 지나 가더라구요. 꽃이 넘 예뻐죠? 그래서 이 곳에서 한참을 쉬어 갔습니다. 세심석, 백화산둘레길을 수없이 다녀갔지만 이 곳 세심석엔 올라가볼 생각도 안했었는데 이번엔? 올라가 보기로 했습니다. 친구부터 먼저 올라가고 다음엔 햇살이가 올라 갔습니다. 세심석은 제법 넓었습니다. 세심석에서 가져간 간식을 먹으며 한참을 쉬어 갔습니다. 기회되면 여러분들도 한번 올라가 보시길요. 세심석을 내려와 백옥정을 향해 갔습니다. 백옥정 도착입니다. 백옥정에서도 당근 한참을 쉬어 갔겠죠? 백옥정을 향해 올 땐 왼쪽 길로 왔는데(나무로 가려져 윗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돌아갈 땐 오른쪽에 보이는 저 길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백..

28 2021년 04월

28

길위에서(충청편) 영동 백화산둘레길(1)

- 2021년 04월 25일 충북 영동 백화산둘레길에서 - 친구들과 장수에 있는 봉화산으로 철쭉산행을 가기로 한 날, 햇살인 몸이 안 좋아 포기를 했습니다. 햇살이가 못간다고 하니까 동갑친구도 덩달아 안간다고 했습니다. 햇살이가 안가면 재미가 없다나? 뭐라나? ㅎ 고맙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하고해서 오랜만에 백화산 둘레길을 가기로 했습니다. 반야교에 주차, 둘레길을 걷기 시작 했습니다. 아쉽게도 철쭉은 벌써 지고 있었습니다. 반야사 문수전입니다. 이 곳에서부턴 경상북도 상주시입니다. 가는 길에 간식을 먹었습니다. 햇살인 몸이 안 좋아 도시락 대신에 집에 있는 한라봉 두개와 가는 길에 마트에 들러 바람떡과 빵을 구입해서 갔는데 친구는 참외를 가져 왔더라구요. 저승골, 한번 가본다, 가본다 하면서도 못가본 곳..

27 2021년 04월

27

길위에서(경상편) 구미 들성생태공원

- 2021년 04월 24일 경북 구미 들성생태공원(문성저수지)에서 - 친구 몇명에게 점심을 먹자고 톡을 보냈더니 한친구는 근무라고 하고, 또 한친구는 벌써 친구들과 나들이를 나갔다고 하는... 그래서 두 친구와 함께 동네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는데 두부를 좋아하는 친구가 김천에 한 두부집이 한국인의 밥상에 나왔다나? 뭐라나? 글면서 그기를 가고 싶다고... 그래서 갔는데? 식당이 아니더라구요. 두부 공방이더라구요. 그래서 두부랑 순두부랑 비지랑을 구입, 김천 연화지 옆에 있는 연화정으로 코다리찜을 먹으러 갔습니다. (참고로 두부공방은 직접 두부를 만들어 판매만 하는 곳이랍니다.) 연화지가 바라다 보이는 창가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그리곤 코다리찜으로 점심을 먹었습니다. 점심을 먹고는 주차장을 향해 가..

26 2021년 04월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