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과 우정과 행복이 머무는 곳

남은 생, 못 가본 곳들 더 많이 가봤음 하는 맘입니다.

31 2021년 03월

31

산(경북)이야기 김천 고성산(3)

- 2021년 03월 27일 경북 김천 고성산에서 - 헬기장입니다. 고성산 정상 도착입니다. 고성산엔 정상표석이 두개 있습니다. 고성산 정상에서 바라본 고성정입니다. 덕대산 정상 6.8km란 안내표지판을 보니 그 옛날의 힘겨움이 새삼 떠오르네요. 여자 셋이 진밭산-동구지산-덕대산-고성산을 종주(알바포함 약18km)하느라 어찌나 힘겹던지... 비닐봉지 한가득 들고 있던 버섯을 버리고 싶었고 하산해서 저녁을 먹는데 밥먹을 힘도 없더라구요. 덕분에 저녁밥값만 버렸답니다. ㅎ 정상에서 잠시 머물다 다시 고성정을 향해 갔습니다. 고성정에서 한참을 머물다 올라온 길 아닌 다른 길(고성사 약수터)로 하산했습니다. 단풍나무를 많이 심어놓아 가을에 오면 예쁠거 같았습니다. 제법 큰 벚나무를 찍고 있는데 어떤 분이 지나가..

30 2021년 03월

30

산(경북)이야기 김천 고성산(2)

- 2021년 03월 27일 경북 김천 고성산에서 - 여기까지 왔는데... 함께한 지인분에게 사진 좀 찍어 달랬더니 앗!! 내 핸드폰... 좀전에 돌탑에서 간식을 먹었는데 그 곳에 핸드폰을 두고 온 모양입니다. 핸드폰을 찾아오길 기다리며 사진 몇장... 그리곤 전화를 했습니다. 돌탑에 도착하고도 남을 시간인데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한번, 두번, 세번... 한참후에 전화가 왔습니다. 아마도 돌탑을 지나쳐 가다가 다시 되돌아온 모양입니다. 걱정이 되어서 다시 돌탑을 향해 갔습니다. 그런데 사람이 없습니다. 전화를 했더니 열심히 가고 있다고... ㅎ 아무래도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는거 같다며 다시 되돌아 오라고 했습니다. 제법 똑똑한 사람인데 나이앞에선 어떨 수 없나 봅니다. 지인이 도착을 하고... 그리곤..

29 2021년 03월

29

27 2021년 03월

27

25 2021년 03월

25

산(충남)이야기 금산 자지산.부엉산(2)

- 2021년 03월 21일 충남 금산 자지산.부엉산에서 - 자지산성인거 같은데 거의 무너진 상태더라구요. 정상 도착입니다. 정상엔 우리팀 밖에 없어서 한참을 머물었습니다. 부엉산을 향해 가는 길에 천태산 갈림길이 있었는데 잊어버리고 사진은 못 찍은... 물론 안내표지판은 없습니다만... 일행들에게 혹시 천태산까지 갈사람?? 가면 태우러 갈께!! 했지만 아무도 안가더라구요. ㅎ 부엉산 정상 도착, 먼저 도착한 친구가 정상에 올라 인정샷을 찍고 있네요. 부엉산 정상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오늘의 최고 인기 메뉴는?? 상추쌈에 된장(쌈장)입니다.

24 2021년 03월

24

산(충남)이야기 금산 자지산.부엉산(1)

- 2021년 03월 21일 충남 금산 자지산.부엉산에서 - 19년 10월에 다녀온 자지산.부엉산을 다시 갔습니다. 자지산.부엉산 산행 산행코스 : 기러기공원주차장-세월교-난들교-자지산정상-천태산갈림길-부엉산정상-세월교-기러기공원주차장 산행거리 : 약8km 산행시간 : 점심시간 포함 4시간 세월교입니다. 산수유나무가 누워서 자라는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누군가가 베어 버렸더라구요. 난들교 도착입니다. 산행 들머리입니다. 가는 길에 부침개(부추부침과와 도토리가루부침개)에 약주를 한잔씩 했습니다. 햇살인?? 한약을 먹기에 부침개만 먹었습니다. 소나무가 누워서 자라고 있네요.

23 2021년 03월

23

낮은 속삭임 어느 주말에

- 2021년 03월 어느 주말(20일 토요일)에 - 책상앞에 앉아 자판기와 마우스만 움직이는 일을 하다가 몸으로 하는 일을 시작한지 벌써 6년... 1년전만 하더라도 70까진 충분히 일을 할 수 있을 거 같았는데 요즘은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을 곧잘 하곤 합니다. 일이 힘들다기보단 사람들과의 관계가 힘들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만두고 싶은데, 아니 그만둔다고 했는데 영 놔 줄 생각을 않습니다. 이젠 더 이상은 안되겠다 싶어 눈을 핑계 삼았습니다. 사실 눈이 좀 안좋기도 하구요. 손자도 시력검사를 한번 받아봤음 해서 손자와 함께 (안과)예약을 했습니다. 그리곤 함께 병원을 찾았고 함께 검사를 했습니다. 검사 결과, 백내장은 초기라고 했고 백내장 수술에 노안에 난시 교정까지 하려면 약 천만원이 든다고 했습..

23 2021년 03월

23

산(전북)이야기 진안 천반산(4)

- 2021년 03월 14일 전북 진안 천반산에서 - 죽도 입구에서 한참을 머물다 천반산휴양림을 향해 갔습니다. 이 곳에서 천반산휴양림까진 구량천변과 도로를 약 3km 정도 걸어야 한답니다. 구량천변을 걸으며 걸어온 길을 되돌아 보았습니다. 윗사진 왼쪽 끝에서 시작... 윗길을 걷고... 윗길을 걸어... 윗사진 오른쪽 끝으로 하산... 정말 대단하다 싶지만 실상은 얼마 안된답니다. ㅎ 지난해 용담댐 방류로인해 피해를 본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드디어 구량천변 걷기는 끝이나고... 이제부턴 도로를 걸어야 한답니다. 드디어 다 온듯 하네요. 이 다리만 건너면 천변산휴양림입니다. 드디어 천반산휴양림 도착, 화장실 볼일을 보고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마을입구에 돌탑을 잘 쌓아놓은 곳이 있..

21 2021년 03월

21

산(전북)이야기 진안 천반산(3)

- 2021년 03월 14일 전북 진안 천반산에서 - 오늘도 햇살인 나물반찬 밖에 없습니다. 점심을 먹고 있는데 어떤 부부가 저 멀리에서 사진을 찍고 있길래 혹시나? 야생화인가? 싶어 점심을 먹고는 가봤더니... ㅎ 같은 사진을 왜? 여러장 찍었냐구요? 금강과 구량천으로 둘러쌓인 '죽도'라는 섬 아닌 섬인데 섬을 한장에 담아보려 했는데 그게 맘대로 잘 안되더라구요. 왜? 섬 아닌 섬이냐구요? 위 지도 오른쪽에 보면(아래에 확대 사진 있음) 원래는 섬이 아니었는데 아래에 붉은 색으로 표시해 놓은 부분을 폭파, 물길을 만듦으로 섬아닌 섬이 되었다고 하네요. 천반산 하산 끝입니다. 이 부분이 폭파, 물길을 만듦으로 금강과 구룡천이 합류, 섬이 아닌 섬이 된 것입니다. 설명이 좀 부족하긴 하지만... 암튼 이 ..

19 2021년 03월

19

18 2021년 03월

18

17 2021년 03월

17

길위에서(충청편) 옥천 교동저수지.장계관광지

- 2021년 03월 13일 충북 옥천 교동저수지, 장계관광지에서 - 늦잠에 늦은 아침을 먹고... 집에 있는 재료들을 가지고 밑반찬을 좀 만들었습니다. 동태찌게에 고사리나물에 무생채에 시레기볶음에 꽈리고추.멸치볶음에... 고사리는 작년 봄에 햇살이가 직접 꺾은 것인데 삶다보니 너무 많이 삶아 세통이나 되었네요. 친구가 보내온 냉이에 머위도 데쳐서 양념하려고 했는데 친구에게서 전화, 점심먹고 둘레길이라도 가자고 하는 바람에 중단 했습니다. 왜 풀밖에 없냐구요? 제가 요즘 한약을 먹거던요. 돼지고기 먹지마라, 닭고기 먹지마라, 밀가루 먹지마라... 먹지말라는 것은 왜또 그렇게나 많은지... 그렇다고 진짜로 안먹었냐구요? 그럴리가요? 한약 먹은지 2주일 정도 되었는데 그 동안 소주 두잔과 함께 순대 한번 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