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과 우정과 행복이 머무는 곳

남은 생, 못 가본 곳들 더 많이 가봤음 하는 맘입니다.

31 2021년 08월

31

길위에서(충청편) 장항송림산림욕장(1)

- 2021년 08월 29일 충남 서천 장항송림산림욕장에서 - 진안에 있는 선각산을 가기로 한 날, 새벽에 일어나니 비가 오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시락을 준비해서 진안을 향해 가는데 비가 어찌나 많이 쏟아지는지... 게다가 천둥번개까지... 비가 너무 많이 쏟아져서 운전은 맡은 친구가 운전하기가 넘 힘들다고 해서 가는 길에 잠시 쉬어 갔습니다. 그 와중에도 머릿고기에 막걸리 한잔... 머릿고기를 사다가 집에서 만들었다는데 청초를 썰어넣어 눌러서 그런지 살짝 매콤한 것이, 냄새도 안나는 것이 넘 맛있더라구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산행이 힘들거 같다며 방향을 바꾸자고... 예전엔 태풍이 와도 산행을 하던 친구들이 이젠 나이를 먹어서인지 우중산행은 안하려고 하네요. 그래서 작년 6월에 다녀온 충남 서천..

30 2021년 08월

30

길위에서(충청편) 하늘물빛정원

- 2021년 08월 27일 충남 금산 하늘물빛정원에서 - 일이 있어 금욜 쉬고 토욜 근무를 하게 된... 그래서 금욜 쉬면 벌초를 가야지 하고 일주일 전부터 맘먹고 있었는데 금욜 아침에 일어나니 비가 오는... 그것도 많이... 다음으로 미룰까?? 하다가 아침 일찍 우의를 입고 출발, 벌초를 하고... 집착, 애호박에 청초를 썰어넣고 호박부침개를 부쳐 단호박, 포도, 복숭과 함께 점심을 먹고... 오후엔 뭐하지? 낮잠을 잘까? 하다가 낮잠을 자면 밤에 잠이 안올까봐 드라이브 삼아 하늘물빛정원을 갔습니다. 하늘물빛정원은 계절이 바뀌는 시기라 그런지 꽃도 없고 코로나 영향인지, 아님 비가 와서 그런지 사람들도 없었습니다. 무슨 새인지는 모르겠지만 새가 한마리 먹이를 쪼아먹고 있어서 당겨서 담아 보았습니다...

28 2021년 08월

28

산(경북)이야기 상주 갑장산(4)

- 2021년 08월 22일 경북 상주 갑장산에서 - 이 곳에서 주차장 아닌 용흥사로 갔습니다. 용흥사 도착입니다. 용흥사 도착, 후미를 기다리며 배롱나무랑 놀았습니다. 용흥사를 잠시 돌아보고 그리곤 주차장을 향해 갔습니다. 주차장 도착, 족욕을 하고 있는데 친구 하나가 식당에 들러 맥주를 사왔더라구요. 그래서 남은 간식(치킨)에 맥주를 한잔씩 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오늘은 어디에서 뭘 먹지? 하다가 물가에서 저녁(뒷풀이)을 먹기로 했습니다. 친구들은 마트에 들러 장을 봐오고 햇살이 일행은 저녁 먹을 준비(숯불피우기)를 하기로 했는데 삼겹살, 소불고기, 물회, 라면, 김치, 콩나물, 소주, 맥주, 음료수... 참으로 다양하게도 장을 봐왔네요. 삼겹살구이에 물회에 소불고기에 소맥을 한잔씩 하고....

27 2021년 08월

27

26 2021년 08월

26

산(경북)이야기 상주 갑장산(2)

- 2021년 08월 22일 경북 상주 갑장산에서 - 용지터약수샘은 예전에 다녀온 곳이라고 통과했습니다. 갑장사는 왕복 0.4km라고 안가본 사람은 다녀오라고해도 아무도 안가더라구요. 햇살인? 여러번 다녀온 곳이라고 통과 했구요. 헬기장입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정자가 있는데 정자 안쪽은 사방이 막혀있어 한겨울에 점심먹기에 딱좋은 장소죠. 정자바깥은?? 사방을 한바퀴 빙~ 돌아가며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드디어 갑장산 정상입니다. 정상에서 잠시 머물다가 용흥사를 향해 갔습니다. 이 곳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이 날도 먹기 바빠서 사진찍는 것을 잊어 버렸네요. ㅎ

25 2021년 08월

25

산(경북)이야기 상주 갑장산(1)

- 2021년 08월 22일 경북 상주 갑장산에서 - 오랜만에 경북 상주에 있는 갑장산을 갔습니다. 산행코스 : 주차장(연악산식당)~문필봉~갑장산정상~용흥사~주차장 산행거리 : 약8km 산행시간 : 점심시간 포함 놀며쉬며 5시간 가는 길에 간식을 먹으며 잠시 쉬어 갔습니다. 비가 자주와서 그런지 이런 저런 각종 버섯들이 많이 피었더라구요. 이 바위에서도 치킨을 먹으며 잠시 쉬어 갔는데 잊어먹고 치킨 사진을 못 찍었네요. 누군가가 먹는 버섯이라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무도 안가져가는... 웬만함 안먹는 것이 좋겠죠? 문필봉에서도 잠시 쉬어 갔습니다.

24 2021년 08월

24

낮은 속삭임 어느 비요일

- 2021년 08월 21일 토요일 - 지난 금욜(20일) 저녁 7시30분쯤 친구에게서 전화가 온... 올갱이 잡으러 가자고... "헐!! 이 시간에?? 가면 몇시쯤 오는데??" 했더니 "10시?? 11시??' 라는 말에 나도 모르게 한숨이 나오는... ㅎ 길게 한숨한번 쉬고는 "어떡하지?? 난 잡아다 주는 것은 먹어봤지만 잡아본 적은 없는데??" 했더니 알았다고, 그럼 혼자 가야겠다고, 많이 잡음 전화하겠다고... 낮에도 올갱이 잡다가 사망사고가 가끔 있는데 밤에?? 그것도 혼자?? 싶었지만 방정맞은 말 같아 차마 그 말은 못하고... 가끔 시간이 되면, 또는 누가 부탁하면 일삼아 잡으러 다니는 친구라 조심해서 잘 다녀오란 인사만 남기고 전화를 끊은... 다음날(21일 토요일)은 많은 비가 예보되어 있..

23 2021년 08월

23

산(충북)이야기 영동 월류봉

- 2021년 08월 16일 충북 영동 월류봉에서 - 거창 현성산을 다녀온 다음날 충북 영동에 있는 월류봉을 갔습니다. 월류봉 산행 산행코스 : 월류봉광장~징금다리~제1봉~제2봉~제3봉~제4봉~제5봉~징금다리~월류봉광장 산행시간 : 놀며쉬며 3시간 제1봉입니다. 제4봉입니다. 제5봉입니다. 하산후 점심으로 자장면을 먹었습니다. 월류봉을 동네 뒷산마냥 틈만나면 다니는 친구가 하나 있는데 그 친구에게 산만 가자하면 월류봉을 가자고... 게다가 툭~ 하면 보리밥먹자~ 또는 자장면 먹자~ 가끔 가뭄에 콩나듯 쌈밥 먹자고 한 적도 있긴하지만 거의 대부분 보리밥 먹자~ 자장면 먹자~ ㅎ 그 친구는 보리밥이나 자장면은 안남기고 잘 먹는데 그 외 음식은 거의 잘 안 먹는... 먹긴 먹는데 소식하는... 햇살인? 보리밥..

22 2021년 08월

22

20 2021년 08월

20

산(경남)이야기 거창 현성산(4)

- 2021년 08월 15일 경남 거창 현성산에서 - 난간에 앉은 친구보다 사진을 찍는 햇살이가 더 아찔하니 이를 어쩐다죠? ㅎ 어쩌면 이런 곳에 자릴 잡았는지... 이 바위(위.아래 사진)를 올라야 하는데 바위 높이가 높은지 다들 서 있는... 그래서 햇살이가 먼저 올라가보려 했는데 햇살이 다리 길이보다 바위 높이가 더 높아 못 올라가겠는... 그래서 저 위에 앉은 친구(윗 사진)에게 손 좀 잡아 달랬더니 헉!! 햇살이 몸무게가 한무게 하는지 그 친구가 저한테로 되려 딸려오는 거 있죠? ㅋ 그래서 햇살이 등뒤에 서있던 한친구가 햇살이를 밀여 올려주는... 그래서 햇살인 간신히 올라갔고 다른 친구들은 다른 길로 돌아 갔답니다. ㅋ 몸무게를 좀 즐여야 하는데 몸무게를 늘이는 것도 힘들지만 줄이는 것은 더 ..

19 2021년 08월

19

산(경남)이야기 거창 현성산(3)

- 2021년 08월 15일 경남 거창 현성산에서 - 드디어 현성산 정상이네요. (구)현성산 정상 표석인듯 했습니다. 현성산 정상석 뒷태도 담아봐야겠죠? ㅎ 다시한번 더... 안녕!! 다음에 또 올께!! 서문가바위을 향해 가는 길에 점심을 먹었습니다. 운전기사에 당첨된 한친구에겐 점심도시락을 싸다주고 또한친구에겐 샐러드를 싸다 주었는데 방울토마토를 잊어버리고 못샀다고 했더니 즉석에서... ㅎ 점심을 먹고는 주변을 잠시 맴돌았습니다. 이 곳에서 문바위를 향해 하산하자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좀 더 걷기로(금원산 방향) 했습니다. 점심먹은 곳에서 한참을 쉬었다가 서문가바위를 향해 갔습니다. 서문가바위를 향해 가가다 뒤을 돌아보았더니 저 멀리 현성산 정상이 바라다 보였습니다. 서문가바위인 듯 했습니다. 저 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