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랑과 우정과 행복이 머무는 곳

남은 생, 못 가본 곳들 더 많이 가봤음 하는 맘입니다.

25 2021년 09월

25

길위에서(충청편) 영동 과일나라테마공원

- 2021년 09월 20일 충북 영동 과일나라테마공원에서 - 늦은 점심을 먹고 소화도 시킬겸 과일나라테마공원엘 갔습니다. 손주들은 얼마아빠랑 놀기나 말기나 햇살인 공원을 한바퀴 돌아보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금강둘레길과 과일나라테마공원을 한바퀴 돌아보고 서둘러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똑같은 6,000원짜리 점심(햇살이와 손자는 음료, 다른 식구들은 짬뽕에 짜장면)을 먹었건만 햇살인 배가 너무 고팠기 때문입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다들 먹고싶은거 하나씩 말하라니까 손자는 BHC의 포테킹후라이드가 먹고싶다고 하고 며느리는 직화홀릭바이트피자가 먹고싶다고 하고 손녀는 배스킨라빈스의 9가지 맛이 들어있는 아이스크림케익이 먹고 싶다고... 아휴~ 못말려~ 한약 먹어 밀가루, 돼지고기, 닭고기 등등을 못먹는데.....

25 2021년 09월

25

길위에서(충청편) 영동 금강둘레길

- 2021년 09월 20일 충북 영동 금강둘레길(송호관광지)에서 - 추석명절 전날, 차례음식 준비를 했습니다. 손주들이 동그랑땡 만들어요, 오색전 만들어요, 계란은 제가 풀께요, 동태전에 소금도 후추도 제가 뿌릴께요. 밀가루도 제가 묻힐께요... 아휴~ 서로 하겠다고 난리네요. 아들은 전 부치는 것을 책임지겠다고 합니다. 울며느리, "그럼 난 놀아도 되겠네?" 하길래 "넌 설거지 책임져~" ㅎ 차례음식 준비가 끝나고 그리곤 다함께 금강둘레길을 갔습니다. 금강둘레길을 한바퀴 돌아보고 그리곤 늦은 점심을 먹으러 가는데 울손자, 한사코 커피숍에서 시원한걸 먹고 싶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른 식구들은 중국집(짬뽕과 짜장면을 먹는다고 해서)에 내려주고 햇살인 손자와 함께 강선대 옆에 있는 커피숍엘 갔습니다. 손자..

25 2021년 09월

25

길위에서(충청편) 소고기 파티

- 2021년 09월 19일 일요일 밤에 - 나각산 산행 후 동네 공원에서 놀고 있는 손주들을 태우고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리곤 씻고 저녁 먹을 준비를 했습니다. 메뉴는 소고기 구이입니다. 언젠가 온가족이 다함께 소고기를 먹으러 간 적이 있는... 1층에서 소고기를 구입, 2층으로 올라가 먹는 곳(1일 5,000원 상차림)인데 먹다보니 고기가 좀 모자랄 거 같기도 하고 손자녀석이 넘 잘 먹기도 하고해서 된장에 밥을 먹고 있으니 아들녀석이 모자람 더 사오면 되니까 양껏 드시라고 하는... 그래서 오늘은 고기가 별로 안 땡기네? 하면서 밥을 계속해서 먹은 적이 있는데 그 이후론 명절만 되면 아들이 소고기 선물세트를 들고 옵니다. 이왕 먹는거 실컷 먹고 남아야 한다며... 몇 번을 찍어봐도 소고기 색이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