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절대지지 노무현 2005. 8. 21. 05:45



누구라고 말하지는 않겠어-윤민석 편

작사 : 윤민석
작곡 : 윤민석
편곡 : 윤민석
가수 : 윤민석

누구라고 말하지는 않겠어
말 안해도 아는 사람 다 알지
어떤 이가 이 노래의
기막힌 주인공인지

일본장교 대통령을 해 먹는
거꾸로 된 나라라곤 하지만
이건 정말 말도 안돼
이런 나라 물려줄 순 없잖아

아버지는 일제시대 검사서기
형제들은 모두 교수 의사 법관
큰 형님은 미국 시민
손녀도 미국서 낳았지

아들 사위 친척 여덟명 중에
일곱명이 병역 의무 면제 받고
그 중 하나 육방이라
그야말로 신의 아들들일세

IMF 온 나라에 몰아쳐
국민들이 길거리를 헤맬때
이 사람은 집을 넓혀
유유히 이사를 갔지

지금 사는 빌라 한 층 백오평
2층 3층 4층 모두 쓰는데
한 층 월세 구백만원
울 아버지 하루 일당 오만원

민족일보 재판할 땐 사형선고
좃선일보 조사하면 언론탄압
오락가락 제 멋대로
다른 사람에겐 법대로

미국 가선 부시 말에 박수치고
일본 국왕 천황 호칭 쓰자하고
영남가면 부인 고향
호남가면 엄마 고향이라네

어찌 이런 사람이
대통령을 꿈꿀 수 있나
어쩌다가 우리 국민
이다지도 만만해졌나

누구라고 말하지는 않겠어
말 안해도 아는 사람 다 알지
어떤 이가 이 노래의
기막힌 주인공인지



노래이야기

노래하기를 죽기보다 싫어하는
윤민석 님의 노래서명입니다.
부당한 탄압에 맞서
맨 앞에서 맞받아쳐 싸워 가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므로
혹시 듣기 좀... 괴로우시더라도 참아 주세요. ^^;

이로써 윤민석 님은 작사,작곡가로 뿐 아니라
노래를 부른 이까지 되어
도저히 피해가실 수 없게 되고 말았네요~~


송앤라이프 바로가기

좋은 노래이지요^^당대의 진실을 온몸으로 표현한 곡입니다~~
ㅎㅎㅎ 이 노래 디게 재밌게 들었는데 ㅋㅋㅋ 2002년에 그때.. 시원한 가을에 한창 선거유세 들을때. 흥겨운 리듬으로 누구를 놀리는 그 가사 내용도 일품이었고 ㅎㅎㅎ 이 노래 어디서 다운받을수 있는지 제게 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주소는 lientz@emp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