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소통/생생스토리

국민권익위원회 2018. 3. 29. 08:40


2018 청백리포터 발대식

청렴한 사회 함께 만들겠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의 주요 업무와 정책활동 현장을 생동감 있는 콘텐츠로 국민들에게 전달하는 블로그 기자단이 2018 청백리포터’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2018 청백리포터는 이동신문고, 현장조정 등 각종 현장활동 및 정책을 직접 취재해 비주얼 콘텐츠로 제작하고, SNS를 통해 확산함으로써 위원회 홍보 활동을 함께하게 됩니다.





2월 6일 오전 10시 30분 정부세종청사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2018년도 정책홍보를 함께할 ‘청백리포터’의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청백리포터는 올 한해 동안 국민권익위의 다양한 정책을 온라인 기사를 통해 전달하는 등 국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특히 올해는 블로그 기자단의 이름 공모를 통해 국민들이 직접 지어 준 새 이름인 ‘청백리포터’로 활동을 시작하는 의미 있는 해입니다. 



지난해 12월부터 공개모집,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33인의 청백 리포터가 선발되었으며, ▲국민권익위원회 정책 기사 작성 ▲이동신문고·현장조정·간담회 등 각종 현장 취재 ▲비주얼 콘텐츠 (카드뉴스·영상·웹툰 등) 제작 ▲기사 소재 발굴 및 온라인 홍보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국민권익위원회 SNS 서포터즈, 대한민국 정책기자단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6월과 12월에는 상·하반기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활동 실적을 정리하고, 좋은 기사를 작성하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한 해 동안 활발히 활동한 우수 청백리포터 2인에게는 국민권익위원장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원회관계자는 “올해는 블로그 기자단의 이름을 새롭게 ‘청백리포터’로 바꾸면서 청렴정책 홍보에 더욱 집중하고 활동의 폭을 넓히는 등 의미를 더했다”며 “전국 각 지역의 청백리포터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청렴 소식을 널리 알려주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2018 국민권익 소식지 봄호




 

청백리포터 멋지게 힘내세요! ^-^
청백리포터 화이팅!
청백리포터 2018년 활약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