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소통/생생스토리

국민권익위원회 2009. 10. 31. 18:09

  

천 원, 이천도 부담이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공공요금 할인혜택 받으시려면 꼭~ 신청-

 

저는 기초생활수급자입니다. 국가에서 여러모로 지원을 많이 해 줘서 전화요금이랑 전기요금은 할인을 받고 있는데요수도요금과 도시가스요금도 할인 받을 수 있을까요? 물도, 가스도 아끼고 아껴 사용하고 있어서 요금이 많이 나오진 않지만, 워낙 생활이 어렵다 보니 천 원, 이천 원도 부담이 되네요…”

 

 

 

 

보통 기초생활수급자는 실생활에 필수적인 공공요금들을 할인 받을 수 있는데, 지역마다 할인 내용이 조금씩 다릅니다. 저는 도시가스공사와 수도사업본부로 연락을 하여 민원인의 경우도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곧바로 민원인께 요금 감면 신청 장소와 방법, 지역본부 연락처를 알려드렸습니다.

 

고맙습니다. 사실 천 원, 이천 원 감면 받기 위해 여기 저기 알아보는 것도 민망하고 부끄러워 망설이고 있다가, 창피를 무릅쓰고 110으로 전화를 했습니다.”

 

이후 민원인께서는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준비하여 지역본부를 방문하였고, 두 가지 모두 요금 감면 혜택을 받게 되었습니다.

 

기초생활 지원금을 받는 분들은 신청을 해야만 생활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고지서에 신청 대상과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해 준다면 민원인처럼 민망하고 부끄러워 할인을 받지 못하는 경우는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경기가 어려운 만큼 각 기관에서 지원하는 이런 서비스에 대해 더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도움을 받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죠...
국민이 찾아다니기 전에 이런 좋은 정책은 미리미리 홍보를 해 주면 좋겠어요.
천 원, 이천 원도 쌓이다 보면 큰 돈이 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