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소통/옴부즈만

국민권익위원회 2009. 6. 15. 09:08

국민권익위원회 양건 위원장이

세계옴부즈만협회(IOI) 부회장에 피선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개최한 세계옴부즈만협회(International Ombudsman Institute, 이하 IOI)국민권익위원회 양건 위원장이 세계옴브즈만협회(IOI) 부회장에 당선되었다.

 

현지시간으로 6월 11일 오후 1시부터 3시(한국시간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치러진 선거에서는 회원국간 투표로 먼저 이사를 선출한 후, 이사들이 부회장을 호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양건 위원장은 선거과정에서 회원국들로부터 전반적인 지지를 받았다.

 

 

    IOI 총회는 4년마다 한 번씩 개최되며, 특히 올해는 옴부즈만 탄생 200주년이 되는 해임

 

옴부즈만협회가 어떤 일을 하는 곳인가요? ㅠㅠ
1978년 창설돼 92개국 138개 기관이 정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협회로, 국가기관이나 공무원들에 대한 국민고충을 처리하는 비영리 기관들의 모임입니다. ^^
지나가는 과객입니다만, 위원장님 정말 인상 좋으시네요~
^^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또 들러주세요
양건교수님이면 형법교수님으로 알고있는데 책으로만 뵙다가 실제 얼굴을 뵈니 참 멋있으시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려요~~
좀더 자세한 설명을 드리자면, 세계옴부즈만협회(Institutional Ombudsman Institute)는 1978년에 설립되었으며, 사무국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식 사용 언어는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랍니다.

설립 목적은 옴부즈만 개념의 확산 및 세계적 발전 도모와 옴부즈만 사무소의 연구발전을 위한 지원, 옴부즈만과 이해당사자들의 교육계획 운영과 발전 도모 등이죠.

회원의 종류는 정회원, 준회원, 개인회원, 도서관 회원이 있구요. 현재 정회원은 92개국 138개 기관입니다.

이정도면 궁금증이 해결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좋은하루 되세요~
정말 국민의 권익이 보장되는 그런 곳이어야 하는데 위원장님이 누군지는 알아야겠죠 ^^*
오른쪽분은 스페인계인가요? 파키스탄이 저리 생기셨구나. 아무리봐도 가운뎃분이 제일 훈남이시네요.
이런게 있었는지 몰랐습니다.
모든 국민들의 권익이 보장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