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철의 희망세상

'평등, 평화, 생태, 연대' 아름다운 세상

진해 웅동~장유 국도확장공사구간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댓글 4

시의원 의정활동

2015. 9. 1.

진해 웅동~김해 삼계간(국도58호선) 도로개설사업구간(22.96km) 중 진해 웅동~장유(응달동)구간(9.26km)의 공사진척 현황을 확인해보기 현장사무실과 해당구간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장유터널과 웅동터널공사는 지난 2011년 전후경 모두 관통되어 왠만한 내부공정은 끝난 상태인데,

이 구간의 개통이 왜 안되고 있는 것인지? 를 확인해보고자 다녀왔습니다.

(*. 당초 계획은 2014. 6. 19. 개통예정이었음)

 

장유에서 진해(웅동)을 가려면 고속도로나 창원터널을 이용해 약 38km의 거리를 둘러가야 하지만,

이 도로가 개통되면 11km (장유<->지사는 약 3km)로 단축되어 김해시와 진해구간 교통이 많이 편해 질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창원터널, 불모산터널 이용차량이 분산되므로인해 이 도로의 출퇴근시간대 지정체해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동안 마음만 먹고 가보지 못하다가 오늘 오전 일정이 비어 있어 어제저녁 전화로 방문가능 여부를 확인후 현장사무실을 방문해 감리단장님께 대략적인 현황 설명을 듣고 장유 응달에서 진해 웅동까지 현장소장님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제가 볼때 지사ic(부산 지사과학단지) 부분의 잔여공사분량이 남아있는 정도이므로 공정율이 약 80~85%(90%) 정도로 보여졌습니다.

 

이 사업 발주처인 국토교통부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 사업경과 및 향후계획에 대한사항들을 공식적으로 확인한 후 가능한 선에서 "일부구간(장유 응달 ~ 진해 웅동)의 임시 조기개통 방안마련을 요청" 드려 볼 예정입니다.

 

*. 현장 사진입니다.

 

 

 

 

 

 

 

 

 

*. 장유 -> 진해 방향입니다.

 

 

 

 

 

 

 

 

 

 

 

 

 

 

 

 

 

 

*. 진해 웅동 -> 장유 방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