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 사귈래요?

모두가 아름다워지는 세상을 꿈꿉니다.// IS' life

[ 진천 가볼만한곳 ] 오징어게임에 나온 인형은 넷플릭스 요청으로 비공개 중이었다.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21. 10. 18.

진천마차박물관.

사극드라마나 영화에 사용하는 마차나 수레 대표들을 제작 의뢰받아 공급하는게 이곳의 주요 일이다.

아이들 데리고 가 놀던 가족공간인 이곳이 돌연 관심을 받은건 오징어게임에 등장한 인형이 전시되어 있어서다.

먼길을 마다하고 내가 이곳을 간 이유도인형 사진 한장을 얻고자 하는 이유에서였다.

 

 

 

오징어게임에 첫게임에 등장했던 인형.

어릴적 국어책 영희라는둥 해석도 분분하지만 결국 보지는 못했다.(넷플릭스 요청으로 비공개중이라 한다.)
오징어게임 하나로 넷플릭스는 2500억을 투자해 현재 1조원 가까운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한다.

들으면 알만한 중소기압 10개를 다 합친것보다 크고,이익율도 어마어마하다.

비빔밥과 불고기에 한정된 한류였다.

이웃 일본과 중국등에 겨울연가 같은 드라마가 유명세를 타긴 했지만

방탄소년단의 음악이 모두를 놀라게 하더니,이에 뒤질세라 스위트홈이 관심을 받어니 이어 오징어게임이 빅히트를 기록했다.이런 강세 때문인지 순풍을 타고 라면,만두에 뉴욕 코리;안 핫도그 심지어 오징어게임에 등장한 달고나 까지 유명세를 타며 세계에 한국을 알리고 있다.

이와 더불어 백범김구 선생의 나의 소원이 회자되고 있다.

백범김구는 문화가 왕성한 조국을 염원하였다.

한세기가 다 되어가기 전의 인물이,그것도 나라도 없었던 시기에 주목할만한 일이다.

 

“나는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가 되기를 원하지,가장 부강한 나라가 되길 원하지 않는다.
내가 남의 침략에 가슴이 아팠으니 내 나라가 남을 침략하기를 원치 않는다.

경제력은 생활을 충족할 만하고, 무력은 남의 침략을 막을만 하면 족하다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다.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나아가서 남에게 행복을 주기 때문이다..

결국 오징어 게임의 승자는 착한 기훈이 된다. 생명을 위협받는 상황속에서도 남아있는 한가닥 인간의 선함을 포기하지 않아서 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재미에 이끌려 보다보면 회를 거듭해 볼수록 마음 한구석이 불편해지는 오징어게임.

세욕에 물든 현실세계 자체.매일 마주하는 넘사벽의 현실,알면서도 어찌할 수 없이 그날 그날을 버티는 우리 자신의 자화상이 그 안에 있기 때문이다.

평론가들은 말한다.

짧은 기간에 세계가 놀란 경제성장을 보여준 우리가 애써 감추고 싶었던,몸소 체험했던 아픈 삶의 단면들이 있어 오징어게임과 같은 내용을 만들수 있지 않았나 하고 말한다.

맞는말인지도 모른다.

세상은 지금보다 더 공정하고,상식적이고,정의로워야 한다,

자본과 권력이 세상의 중심에서 모든걸 움직이는걸 거부할순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걸 운용하는건 어디까지나 사람이다.

인간다움만은 끝까지 잃지않는 사람들이 되었으면 한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