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 사귈래요?

모두가 아름다워지는 세상을 꿈꿉니다.// IS' life

[ 대구 가볼만한곳 ] 복합문화예술공간 수창청춘멘션

댓글 0

테마가 있는 사진/우리나라 이야기

2021. 12. 30.

#대구수창청춘멘션
#코로나19특별전
#기억...그리고 희망 1

수창청춘멘션은 연초제조창(구전매청) 직원들이 관사로 쓰던 아파트를 리모델링해 만들어진 복합문화공간이다
수창청춘멘션에서는 젊은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함으로써 어렵게만 생각되는 작품들과 일반 관람객들 사이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게 한다.

이곳에서는 12월 한달동안 기억 그리고 희망이라는 주제로 코로나 19특별전이 열렸다.

20년 1.20 첫 확진자발생

20년 2.18 대구 첫 확진자 발생
20년 2.21 대구 경북청도
특별관리지역 지정
20년 3.11 WHO 팬데믹선언

그로부터 600여일
코로나는 아직 진행형이다.

중국 시안에서 출몰한 코로나.

20년 1.20 우리나라에서 코로나19로 명명된 첫 확진자가 발생한다
2.18 대구에서 첫 확진자 발생하며 집단감염으로 번지고 2.21 대구와 경북 청도가 특별관리지역 으로 지정되며 우려했던 일은 현실이 된다.

코로나 19는 비단 우리나라에 국한된 일은 아니었다. 3.11 마침내 WHO는 팬데믹을 선언하기에 이른다.

 

 

 

끝날것 같지 않은 코로나와의 전쟁.
코로나종식을 위해 애쓴 자원봉사자와 격무에 시달린 의료진,정부와 지자체 관계기관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개인자격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검사 동선추적 격리치료의 단계를 거치는 K방역과 칠곡 경대병원 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드라이브 스루 검사법은 세계가 놀란 우리만의 위상이었다.

잘 정돈된 서랍장 세상 시스템은 붕괴되고 예외적인 것들과 마주하게 되었다.집콕을 강요받고 이동을 제한받는다.하지만 무력한 서랍장속 세상은 안정적인가? 아님 위험하다는 바같 세상은 정말 불안정한 세상인가?

예측불가능한 세상속에서 손가락만이 열일하는 세상.

매일 가상의 핸드폰과 PC앞에서 클릭만 되풀이하는 우리의 삶은 마치 자동화로봇의 일부가 된듯한 착각에 빠지게 만든다.

인류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전진해 왔고 지나운 시간을 되돌아보면 나아지기 위해 어둡고 힘든 시간들이 있었음을 잊지 말아야겠다.

마스크쓰기,사회적거리두기,백신패스 무슨 소용이 있냐고 말하지만 현재로선 더 나은 대안이 없어 보이기 때문에 우리는 기꺼이 참여하는것이다.최선이 없기에 그나마 차선일지도 차차선일지도 모르는 대책에 적극 협조하고 있는것이다.

돌이 된 사람들.
특정대상이 아닌 코로나 시대를 살고있는 우리 모두의 자화상 일런지도 모른다는 작가의 설명은 조차하더라도 이방인처럼 세상 주변을 겉돌며 살아간다.

 

그럼에도 우리가 좋아지리라는 기대를 버리지 않는건 어떤 상황에도 인류의 삶은 계속되어야 하기 때문일 것이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