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 사귈래요?

모두가 아름다워지는 세상을 꿈꿉니다.// IS' life

[ 김천 가볼만한곳 ] 진짜 우리 역사 이야기 - 감문국 이야기 길

댓글 0

테마가 있는 사진/우리나라 이야기

2022. 5. 13.

#김천감문국
#동부연당
#원룡장군전설
#애인고개전설

중국에서 남하한 위만(중국에서 남하한 유민)이 고조선의 준왕을 몰아내고 한반도의 패권을 쥐었으나 위만조선도 한에 의해 멸망한다.
이후 위만조선의 일부는 남으로 내려와 마한의 모태가 되고,일부는 가야로 흘러들어간다.
단군조선과 부여는 제쳐두고라도 위만조선 이후 삼한에만 무려 30개국이상,가야도 22개가 넘는 나라가 무려 600년 가량 존재했지만 역사책에서 반 페이지 분량도 다루어지지 않는다.식민사관에 의해 철저히 배제되었던게 원인이며,아직도 한국주류 사학계는 고조선의 존재를 위만조선에 국한시키고 있다.

 

국사책에서 접하지 못한 한반도내의 잊혀진 국가들을 보면 유독 관심이 간다.
문화는 한 나라의 역사와 함께 계승되는 것이다.속속들이 알 필요는 없지만 최소한 흐름 정도는 알아야겠다는게 소견이다.

공단 조성 과정에서 일단의 유물이 발견되었고 확인 과정에서 당시 이 지역에 감문국 이라는 국가가 있었다는게 세인에게 알려졌다.

삼한에만 무려 30여개의 크고 작은 국가들이 흥망성쇠를 거듭하며 존재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별로 없을것이다.

김천의 원뿌리라 할수있는 감문국은 삼한(변한12국중 하나)의 소국이었다.
금효왕릉~금효왕을 마지막으로 서기 231년 사로국(신라)에 병합되었다. 국가라 하지만 부족국가 형태를 벗어 나지는 못했던것 같다.

감문국 이야기공원내에는 역사민속박물관,이야기길,금효왕릉,어린이 놀이터,당시 감문국에 딸린 궁궐내 연못이었던 동부연당을 재헌해 놓았다.

감문국이 있던 감문은 신라가 금강지역 으로 진출하는 교두보 역활을 하였으며 세력이 커지던 남쪽의 가야세력을 견제하는 군사적 요충지 였다.

감문국과 관련해서는 샘의 물을 마시고 장군이 되었다는 원룡장군 이야기. 부모의 반대로 결혼하지 못하고 죽은 애인고개 이야기등이 전해 내려오며, 진을 펼치거나 군사를 조련할때 전쟁에 출전시나 개선시 군사를 위로하는 굿으로 출발 점차 군악형태로 바뀐 빗내농악이 있다.빗내농악은 김천의 대표농악으로 무형문화재 제8호 로 지정 계승 보전되고 있다.

 

역사는 그 민족의 뿌리다.
역사는 민족에게 자긍심을 심어준다. 일본의 임나일본부나 중국의 동북아 공정 같은 가짜역사 말고 진짜 우리역사를 말하고 싶은것이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