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 사귈래요?

모두가 아름다워지는 세상을 꿈꿉니다.// IS' life

28 2021년 06월

28

테마가 있는 사진/우리나라 이야기 [ 거창 가볼만한곳 ] 거창 감악산 마음으로 활공하다.

거창은 겨울 오리떼군무 외에 별다른게 없어 자주 가지는 못한다. 지리상 무주와 가까워 겨울에나 한번 정도 가볼 정도이고 주변에 특별한곳이 없어 가기가 많이 주저하던곳이다. 우포늪 물안개를 활영하러 가다가 감악산으로 핸들을 돌렸다. 감악산은 해발 945m 의 높지않은 산이다. 정상에는 mbc kbs 중계소가 있다. 감악산은 차로도 이동가능한데 네비에 위에 중계소를 입력하고 가면 바로 직빵이다. 감악산 일출을 찍으려면 전망대에 가야하는데 전망대는 mbc kbs 중계소 입구까지 올라가야 한다. 이곳 주차공간은 10대미만의 주차공간 밖에 없으므로 늦게가거나 운때가 맞지않으면 다리가 고생해야 한다. 다행히 주차를 하면 주차장 옆으로 난 철망옆 산길을 따라 한 200m 오르면 전망대에 다다를수 있다. 오늘 시계는 ..

28 2021년 06월

28

테마가 있는 사진/울동네 구미이야기 [ 구미가볼만한곳 ] 신평벽화마을에서 만난 빨강머리 앤

#구미가볼만한곳 #신평벽화마을 아이 꿈꾸는 마을 2 #빨강머리앤(원제;초록지붕의 집) 앤은 어려서부터 홀로 자신의 삶을 꾸려왔지만 꾸김없이 더없이 밝고 매사에 긍정적인 소녀다. 비슷한 처지인 매슈와 마릴다의 조용했던 집에 앤이 오게 되면서 연일 시끄러워 지지만 앤은 그때마다 미워하지 못할 정도의 행동들로 그 순간을 헤쳐나간다. 그 시절 앤에 열광한건 바로 이런 긍정적 모습 때문이 아닐까? 흔한 작품이었지만 오랜 시간이 흘렀어도 독자들이 앤에 열광하는건 앤이 던지는 공감가는 대사들이 콕하고 마음에 와닿기 때문일런지도 모른다. 빨강머리앤은 캐나다 작가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작품이며 그녀의 어린시절의 경험이 모티브가 된 작품이다. ​"정말로 행복한 나날이란, 멋지고 놀라운 일이 일어나는것이 아닌 진주알들이 하..

28 2021년 06월

28

테마가 있는 사진/울동네 구미이야기 [ 구미 가볼만한곳 ] 아이 꿈꾸는 마을 신평 벽화마을 1

#신평벽화마을 아이 꿈꾸는 마을 어른도 한때는 아이였었다. 낮은 담 너머로 고층아파트가 올라갈수록 우리는 그만큼 더 좁아지고 초라해진다. 시간은 모습뿐 아니라 생각까지 가져가 꽁꽁 숨겨버렸고, 담장 하나 사이를 두고 우리의 기억은 나뉘어져 설자리를 몰라 헤매고 다닌다. 삶이란 참 신기한 거예요. 마치 색물감처럼 어떻게 배합하느냐에 따라 비슷한 색이지만 아닌색이, 전혀 다른 색이 나오기도 하니까요. 벽화가 그려진 골목길을 지나다가 문득 그언 생각이 드는거 있죠 물질적으로 부유해진거 만큼 마음도 부자가 되었냐고? 아이가 꿈꾸었던 세상과 어른이 되고난후의 세상은 많이 다를거라지만 사실 크게 차이는 나지않아요. 단지 내 생각의 방향이 180도 달라진거 뿐이니까 모습이 바뀌어도 원래의 나만 잃지않는다면 굳이 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