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 사귈래요?

모두가 아름다워지는 세상을 꿈꿉니다.// IS' life

07 2021년 09월

07

테마가 있는 사진/우리나라 이야기 [ 의령 가볼만한곳 ] 푸릇푸릇 댑싸리&울긋불긋 가우라 가을은 소리없이 익어갑니다.

#의령 호국의병의숲 #곽재우와 700의병 작년에 끝물에 본 댑싸리의 아쉬움이 남아서일까? 조금 일찍 댑싸리 구경을 나섰다. 호국의병의 숲은 낙동강과 남강이 합류하는 지점에 만들어진 희망의숲으로 의병장인 홍의장군 곽재우를 기리고 자긍심을 높이기위해 지역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만들어진 숲이다. 댑싸리는 유럽과 아프리카 등지에서 자라나며 코키아라고 불린다지요. 꽃말은 겸허 청초한 미인. 댑싸리 바로 옆에는 가우라가 함께 피어있습니다. 가우라는 미국이 원산지로 화려하다는 그리스어에서 유래되었고.꽃술 끝이 바늘같아 바늘꽃이라고도 불린다. 꽃말은 섹시한미인. 코스모스도 피었습니다 비로 시작된 가을이 조금은 애석하지만 매일같이 샤워를 한 샴푸의 요정들을 만날수 있다는건 또 다른 기쁨입니다 . 날이 좋을수도 ,그렇..

07 2021년 09월

07

테마가 있는 사진/꽃과 나비,새 이야기 이름만으론 너무 생소한 버들마편초

#버들마편초 잎모양이 버들잎처럼 생겼고 꽃대 끝모양이 말채찍 같아 버들마편초라 불립니다 전체제인 생김은 투박하고 뻣뻣한데 꽃 하나는 이쁘고 앙징맞습니다. 6월에 피어 운 좋으면 늦가을 초까지 볼수 있다하니 얘도 배롱하고 맞짱뜨도 되겠어요. 꽃을 다려 먹으면 아토피와 피부염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번식력이 좋은 야생화로 군락을 이루어 보라보라하게 피면 거의 아름다워 초죽음 됩니다. 당신의 소망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꽃말까지 기막히게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