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 사귈래요?

모두가 아름다워지는 세상을 꿈꿉니다.// IS' life

18 2021년 10월

18

카테고리 없음 [ 진천 가볼만한곳 ] 오징어게임에 나온 인형은 넷플릭스 요청으로 비공개 중이었다.

진천마차박물관. 사극드라마나 영화에 사용하는 마차나 수레 대표들을 제작 의뢰받아 공급하는게 이곳의 주요 일이다. 아이들 데리고 가 놀던 가족공간인 이곳이 돌연 관심을 받은건 오징어게임에 등장한 인형이 전시되어 있어서다. 먼길을 마다하고 내가 이곳을 간 이유도인형 사진 한장을 얻고자 하는 이유에서였다. 오징어게임에 첫게임에 등장했던 인형. 어릴적 국어책 영희라는둥 해석도 분분하지만 결국 보지는 못했다.(넷플릭스 요청으로 비공개중이라 한다.) 오징어게임 하나로 넷플릭스는 2500억을 투자해 현재 1조원 가까운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한다. 들으면 알만한 중소기압 10개를 다 합친것보다 크고,이익율도 어마어마하다. 비빔밥과 불고기에 한정된 한류였다. 이웃 일본과 중국등에 겨울연가 같은 드라마가 유명세를 타긴 했지..

18 2021년 10월

18

시사야 놀자/나의 영화이야기 [ 청주 가볼만한곳 ] 꽃으로만 살기엔 쓰임새가 아까운 추정리 메밀꽃

#추정리메밀밭에서 하얀 메밀꽃 흐드러진 사이 길은 산 허리로 이어지고 능선을 타고 옆으로 아래로 순백의 밀가루 뿌려 놓은냥 산 한자락이 온통 하얗다. 세파에 속이 검게 타든 이 메밀밭 사이에 숨을것이다. 하얀것만 볼것이다. 하얀것만 보일거외다. 누구라도 그속에선 깨끗해 질거외다. 그때는 몰랐을거외다 주린배만 채우면 고만이지 그닥 이쁘지도 않은것을 사람들이 이리 좋아라 할줄은 사랑하는 이들만 알았을거외다. 휘영청 달 밝은 밤이면 이보다 더 낭만적일수 없다는것을 메밀하면 봉평 메밀이다. 한번도 가보질 않았지만 단풍이 드는 이맘때면 메밀도 끝물일것이다. 농사짓기 어려운 척박한 땅에서 주린배 채우려고 심었던게 옥수수고 감자고 메밀이었다. 아무튼 사진 찍긴 요상하다. 뭘 찍을지 감도 안 오고 지나는 길에 잠깐 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