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반사

행복만들기 2011. 5. 16. 01:58

 

신촌 어느 컴컴한 주점에서, 한일 친목 1회모임이 시작되었다.

 

역시 이 메뉴는 시고 맵고 맛도 별로라서 끝까지 손도 안댄 테이블도 있었다. 이 메뉴는 실패.

 

어묵탕은 그런대로, O.K

 

ㅎㅎ~~

 

 밥이 있었으면 정말 맛있었을 김치. 하지만 여기선 별로 의미없는 반찬이었다.

 

 대부분 20대에, 많아야 30대 초반이 대세인 모임.

 

 이야기꽃 엄청나다. 한국친구들은 대부분 일본에서 유학생활 1년 이상 이라서, 모두들 난리났다.~~

이런 모임 왜 이전엔 없었던고 ㅋ~~

 

일본 친구들은 직장생활이나, 연세학당으로 한국의 역사나 한국이 궁금해 현재 우리나라에 유학 온 경우가 많았고~

 

 

 일본 여자친구들은 대부분 한국스타붐에 편승해, 우리나라 가수나 배우들을 좋아해 한국말을 배우고 싶어 왔다고 했다.

 

 

 모두들 이야기꽃을 피우며 대단히 소란스러운(?) 분위기에서 서로 상대방나라의 말 써먹는라고 시간가는 줄 모름~

 

 

특히 여성스러웠던 친구,아들이 있다면 며느리감으로 좋을 것 같았던~

 

 터프하고 잘 웃던 깡마른 아가씨. 한국 남자친구를 사귀려해도 대부분은 애인이 있어 유감이라고 했다.

애인 없는 우리나라 남자들 많은데 어찌 된 일인지???

 

모두 40명이 모였는데 일본친구들이 20명이 넘게 참가. 홋가이도 하카다 부터 후쿠오카 아래 까지 고향도 본토부터 섬까지 골고루 들 모였다.

 

사회자에 의하면, 한 달에 두번씩 모임을 가질거라 함. 애써 배운 남의 나라말 잊어버리지 않도록 가끔 만나는 것이 좋을 듯~~

 

누구라고 밝히지는 않겠지만 ㅋㅋ. 8년간 사귀어 온 여자친구에게 프로포즈 하고 있는 모습~~

 

시끄러워 정신 없는 속에서도,음~ 의미는 있었음. 처음 만났어도 금새 친구들이 되는 것이 카페의 장점인것 같다.

이번에 느낀점은 옛날 일본여자분들은 조용하고 진짜얌전한 사람들인데, 현대 여성들 즉, 20대정도의 여성들은 거리낌 없이 맘에만 맞으면,

 여자들끼리도 서로 즉석포옹을 몇 번씩이나 하고, 활짝들 웃으며 자기 표현을 잘 하고 있다는 것.

많은 변화 된 모습을 보았다. 여기서 생활하느라고 퍽 힘들고 외로울 것 같은 그들...

2차로 노래방 간다는데, 난 나이도 있고, 집도 가장 멀고, 피곤해서 먼저 하차. 집에 오니 밤 12시 30분이 넘었다.

 

 

 

 

 

malikakim 님은 어디에 계시나요~
친목 모임 매우 화기애애 하게 보입니다.~
네. 저는 시흥에서 살고 있고 회사는 선릉에 있어서, 장 장 4시간 정도의 머나먼 출퇴근을 하고 있답니다. 현재 3개 카페 모임을 나가는데, 모두들 바로 친해지고, 가족이나 친구처럼 재밌게 놀다 오곤 한답니다. 나이가 많아서 웬만하면, 거기에 맞게 살고 싶은데, 사람 욕심이라는 것이 (ㅋ)(ㅋ). 택도 없이 어린 친구들하고 놀고 오는 대책없는 人間이랍니다 (~)(~)
~^^*
요즘은 생각을 함께 공유할 수 있으면 그게 좋지요.
비슷한 연령대 모임도 하시고, 젊은 모임도 함께 하시고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은 음식만은 아닌 듯 합니다.
시흥에서 선릉까지.. 정말 분주히 준비하지 않으면 안되겠군요~~
오늘도 잘~ 다녀 오세요 ^^
마음만 맞으면 친구가 되는 거 아닌가요??
전 학교 졸업하고 만나던 피시통신 동호회에서 만난 분과 같이 잠시 같이 살었어요.
그 후로도 바로 옆에 살면서 친언니처럼 많이 의지했구요.
작년에 다시 만나기 시작하면서 옛날추억도 얘기하고,
사는 얘기도 나누는데, 그분은 저랑 띠동갑이시네요.ㅋㅋ
지금 20대들과 저렇게 어울릴 수 있으시니 부러운데요~~^^
정말이지 나이는 들었지만, 마음은 20대랍니다. 같이 웃고 시간보내다 보면, 철없는 내가 어처구니가 없기도 하지만, 환하고 예쁜 그들 모습을 보면, 살아있다는 것이 실감나기도 하지요.(ㅎㅎ)(~)(~)
정말 화기애애하니 보기 좋습니다
카페모임이 3개나 있으시다니 부러운걸요~
20대 마음으로 젊게 사시면 좋은거죠~^^
고맙습니다. 나가야 재미있는 일도 있구 좀 그런 것 같아요. 좀 극성맞은 느낌(?)(ㅋ)(ㅋ)(~)(~)
궁금증 해결^^ 시흥 이신가요?
외국에 거주하시는 줄알았습니다.
즐거웠습니다.
네 현재는 시흥인데, 회사가 선릉이라 아무래도, 서울로 진출을 해야 할 것 같아요. 넘 멀어서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