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

행복만들기 2011. 5. 24. 17:11

 

분노하고 있는 사람의 행동은 모두 그 사람의 약점과 어리석음을 표시하고 있는 것이다. (세네카)

 

냉정하고, 열기와 성급함이 없는 것은 훌륭한 자질이다. 괴팍한 자는 불행하다. 아무것도 그를 만족시킬 수가 없기 때문이다. (라 풍텐)

 

노여움은 무모함에서 시작되어 후회로 끝을 맺는다. (피타고라스)

 

남에게 충고를 하고 싶은 강한 욕망을 느낄 때, 우리는 상대방에게 단점이 있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단점을 가진 것은 자신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콜튼)

 

어리석은 자의 특징은 타인의 결점을 드러내고, 자신의 약점을 잊어버리는 것이다. (키테로)

 

남을 비판 할때는 그의 조건을 생각해야 한다. ( 피츠 제랄드 )

 

때때로 큰 재난은 노여움에서 생긴다. ( 이솝)

 

음식을 고르듯이 말도 골라야 한다. ( 성 아우구스티누스)

 

화가 나면 말하기 전에 열을 세라. 더욱 화가 나면 100까지 세어라. (T.제퍼슨. 미 3대 대통령)

 

누구든지 성을 낼 수 있다.-그것은 쉬운 일이다.

그러나 올바른 상대에게, 올바른 정도로, 올바른 시간에, 올바른 목적으로, 올바른 방식으로 성을 내는 것 - 그것은 모든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며 쉬운 일도 아니다. (이리스토텔레스)

 

분을 쉽게 내는 자는 다툼을 일으켜도 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시비를 그치게 하느니라.  (구약겅서 -잠언)

 

한 때의 분함을 참아라. 그리하면 백 날의 근심을 면하리라.  (명심보감)

 

 

 

가엾은 장미. 돌봐주는 사람이 없는 곳에서 핀, 병든 장미.ㅠ...

 

 

 

 

 

 


 

 

 

 

 

병반들이 좀 보이긴 해도 생명을 이어간다는 게 중요한 게 아닐까요?
예쁘네요^^
올해 시흥시립도서관에서 처음 핀 장미인데,아무도 볼봐주지 않아서 인지 이렇게 예쁜 장미로 태어난 애들이 성한게 하나도 없네요. 역시 이 세상 이치라는게,생명있는 건 관심과 사랑을 가져줄 때, 빛이 나는 존재로 다시 태어나는 법인가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