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야기

포로리얌 2016. 5. 26. 11:42

<link href="https://s1.daumcdn.net/photo-media/static/media/3.16.55.4/dist/media/news_stats.min.css" rel="stylesheet" type="text/css">    




             북한 여성들, 흡연자 성토..애연가 김정은 어쩌나


2016.05.23. 18:21


[앵커]


이른바 '사회주의 문명국' 건설을 목표로 내세운 북한이 최근 본격적인 금연운동을 전개했습니다.

여성들이 TV에 등장해 흡연자들을 성토하는 등 금연 분위기가 예전과는 사뭇 다릅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애연가로 소문난 김정은의 선택이 관심을 끕니다.


보도에 지성림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9일 저녁, 북한 조선중앙TV는 담배의 해로움을 다룬 영상물을 방영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히 TV에는 북한 여성들이 잇따라 등장해 흡연자에 대한 자신들의 생각을 쏟아냈습니다.


<조선중앙TV> "아침부터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을 아주 건전치 못한 사람으로 보며 주위환경에 불쾌감을 주는 몰상식한 사람으로 생각합니다."


<조선중앙TV> "여자들이 담배를 끊으라 그러면 자기를 생각해서 그러나 하고 끊어야 하는데 여자들의 말을 흘러가는 시냇물 소리로 듣는단 말입니다."


<조선중앙TV> "온 나라 남자들이 담배를 안 피우면 우리 여성들이 얼마나 행복하겠습니까."


해당 영상에서 해설자는 "담배가 육체와 사회의 문명을 해치는 악질적인 오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조선중앙TV> "내 조국의 존엄을 지키고 싶은 애국자라면 우리 모두 담배를 끊읍시다."


이번 7차 당대회에서 '문명강국 건설'을 중요한 목표로 내세운 김정은. 정작 본인은 담배를 늘 손에 달고 사는 지독한 애연가입니다.


병원이나 실험실, 지하철 객실과 비행기 안에서도 담배를 피우고, 심지어 미사일 옆에서도 담배를 피웁니다.


김정은의 공개활동 사진을 보면 재떨이는 필수 아이템이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3월 15일에 공개된 사진을 끝으로 김정은의 공개활동 사진에서 두 달 넘게 담배와 재떨이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김정은도 금연을 결심한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옵니다.



                                   http://v.media.daum.net/v/20160523182132387  



설마, 최고존엄이 담배를 좋아한다는 것을 몰랐겠지요? 어떻게 저런 말도 안되는 금연방송이 조선 중앙 테레비에 나온다는 말인지..........ㅎㅎㅎ. 사실은 원래, 방송에 김위원장이 담배를 피거나, 재털이를 비추거나 해서는 안되는 것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보낸 것은 그 자체로 카리스마를 과시할 의도가 있다고 봐야하는 것인데, 부하지만 한참 나이차가 나는 연배앞에서 호기롭게 담배를 피우는 것은, 북한 주민들이 보더라도 그다지 좋게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마찬가지 의미에서 현장에서 분노하는 모습을 그댈 내보내는 것도, 그렇게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원래 의도와는 달리, 최고존엄이 지적해도 현장까지 제대로 전달이 안된다는 현실을 반증하기도 하는 것이라, 하여간 이상한 북 언론의 일면이라 하지 않을 수 없네요. 




                       
지난달 19일 밤 북한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지하철 시운전 행사에 참석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좌석에 앉아 담배를 피우고 있다./연합뉴스


 
       
지난달 19일 밤 지하철 시운전 행사에 참석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버린 것으로 추정되는 불 붙은 담배꽁초(하얀색 동그라미)가 좌석 아래 바닥에 떨어져 있다./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왼쪽)이 담배를 피우며 잠수함 부대를 시찰하고 있다. 수행원들이 김 위원장의 말을 수첩에 받아 적고 있다. 이 사진은 13일자 노동신문에 실렸다. [노동신문]






                50e089c3e3981bc40873e1ce3f0b5620.jpeg



보육원 방문 시의 사진인데,,,,담배보세요. 그 어느 누가봐도  좋은 말 안나옵니다. 흡연이 나이를 의식한 카리스마용이라는 남측 북한 전문가의 해설도 이것은 설명하지 못합니다. 하다못해 병실 안에서도 담배를 피우는 사진도 있습니다.  원래는 당연히 편집에서 빼야할 것인데, 책임 담당자들을 그렇게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 의도가 무엇일까??? 


그 뒤에 일본 만화 캐릭터인 도라에몽과 남측의 인기 방송인 개그콘서트에 나오는 "브라우니"와 유사한 인형이 배치된 것도 의아하지요.


 










  



출처 : 날아라! 정대세
글쓴이 : 뽀로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