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스영상의학과

닥터스영상의학과 2016. 1. 29. 12:09

대학병원급 그 이상의 장비,대구닥터스영상의학과

이젠 3차원 입체영상으로 검사받으세요.



심혈관질환 : 심장관상동맥질환, 심장질환, 대동맥질환, 전신혈관질환등
뇌질환 : 뇌출혈, 뇌경색, 뇌혈관질환, 뇌종양, 두개골기형등
폐질환 : 폐암, 폐렴, 폐결핵, 폐확장증, 폐출혈등
복부질환 : 간, 담낭, 췌장, 비장, 신장, 복강의 각종 질환
대장질환 : 대장용종, 대장암등
근골격계질환 : 척추디스크, 퇴행성질환, 골절, 근골격계 종양성질환등

대구닥터스영상의학과의 CT는 훨씬 선명한 영상으로 0.2mm 크기까지 구별할 수 있는 고해상도와 3차원 입체영상으로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빠른 진단 시간을 자랑합니다.



가장 정확하고 빠르고 편리하게 관상동맥질환 진단 : 가장 흔한 심장마비의 원인인 허혈성 심장질환을 유발하는 심장혈관(관상동맥) 석회화 및 협착을 조기에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단 한번의 검사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중복 검사 시간 및 고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MRI란 인체의 80%를 차지하는 수분의 주요 성분인 수소 원자핵을 자기 공명 영상화하여 환부의 정확한 진단과 진행상태를 밝혀주는 장비입니다.
MRI는 자장을 발생하는 커다란 자석통속에 인체를 들어가게 한 후 고주파를 발생시켜 신체 부위에 있는 수소 원자핵을 공명시켜 그 원자핵의 분포와 원자핵을 함유하는 각종 조직들의 고유한 물리, 화학적 특성을 컴퓨터를 이용하여 영상화하는 것으로서 인체의 80%를 차지하는 수분의 주요 성분인 수소 원자핵을 자기공명 영상화하여 환부의 정확한 진단과 진행상태를 밝혀주는 장비입니다.



MRI는 자장의 크기에 의해 그 성능이 대부분 좌우되는데 자력에 따라 나누면 임상에 사용되는 MRI는 0.2T, 0.5T, 1.0T, 1.5T (T는 Tesla의 약자, Tesla는 자력의 단위로서 1T는 10,000 Gauss에 해당합니다.) 등이 있습니다.


MRI를 이용한 기능적 영상은 활성화영상, 확산강조영상 및 관류영상으로 세분할 수 있습니다.


확산강조영상
확산강조영상은 확산에 의한 미약한 신호감소를 극대화 시키기 위하여 매우 강한 경사자장을 추가로 사용하며 이 경사자장의 세기가 클수록 확산이 강조된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중풍(뇌졸중)의 조기진단에 필수적인 검사입니다.
관류영상은 뇌허혈 및 뇌종양에 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확산강조영상과 마찬가지로 일반적인 MR영상에서 진단하기 힘든 발병 초기의 뇌경색 진단에 매우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