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스영상의학과

닥터스영상의학과 2016. 5. 12. 11:41

안녕하세요. 닥터스영상의학과입니다.

오늘은 저희 닥터스영상의학과팀이 다녀온 스웨덴 스톡홀롬에 있는 카롤린스카 병원 방문기를 한번 올릴까 한데요.

한국에서 스웨덴 스톡홀롬까지는 열시간이 넘는 비행시간이거니와 아울러 이 먼 거리를 왜 가야만했는지 말입니다.

저희 닥터스영상의학과는 대구에서 개원을 한지 2년차로 접어들고 있습니다만 현재 영상의학분야 mri,ct,초음파분야에 있어 급속도로 떠오르고 있을뿐만 아니라 급성장하고 있는 영상의학과가 되고 있기도 한데요.


여기에는 닥터스영상의학과 정태균원장님의 마인드와 신념이 있어서가 아닌가 한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공부하는 직원,무사안일 진료가 아닌 다른 병원과 다른게 없다면 뭐가 달라질수 있겠느냐는 생각을 늘 갖고 있으시기때문에 직원이나 병원에 상당히 많은 투자를 아낌없이 하고 있는 병원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저희 닥터스영상의학과팀이 스웨덴에 있는 카롤린스카병원을 간 이유는 이 병원이 세계적인 병원일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많은 기관 병원등이 이 병원(카롤린스카병원,의학연구소)과 제휴를 맺기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3번 4번의 거부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기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기사또한 볼수있을만큼 유명한 병원이기도 하기때문입니다.

한국가에 한명이 나올까말까한 노벨상을 몇명이나 배출한 의학연구소일뿐만 아니라 현재 국가적인 차원에서 병원공사가 이루어지고 있을만큼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병원이 바로 카롤린스카병원이기 때문에 저희 닥터스영상의학과팀이 가보지 않을수 없었습니다.

보고,배우고,그리고 그 좋은 시스템과 노하우 기술을 저희 병원에서 벤치마킹하거나 해서 국내 최고의 영상의학과로 발전하고 거듭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수 있기때문에 장거리 먼시간 그리고 큰 막대한 투자를 해서라도 꼭 가야만 했습니다.

노벨상을 발표하고 선정하는 나라가 스웨덴입니다.

그만큼 선진국일뿐만 아니라 투명하고 깨끗한 국가로 알려져 있기도하죠.

주기적으로 선정하고 발표하는 노벨상.

그 노벨상을 수여하기위해 선정하고 심사를 하는 곳이 바로 여기 입니다.

카롤린스카연수고 정문 좌측에 있는 저기가 바로 노벨상을 심사하고 선정하는 곳이라 하는데요.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노벨상을 선정하는 곳이 바로 카롤린스카의학연구소내에 있다는 사실말입니다.

카롤린스카연구소는 카롤린스카병원과는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카롤린스카연구소는 주로 의학.생명분야연구소로 암치료등을 분자생물을 통한 치료를 하고 있는 왕립연구기관으로 보시면 됩니다.

현재는 7개의 병원 건립공사가 한창 이루어지고 있구요.


엄청난 규모의 공사가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데 왕립기관으로 그러니까 국가에서 천문학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또한 좋은 국가적인 병원차원에서 큰 지원과 함께 수익목적이 아닌 인간존중 환자중심의 병원이 있었으면 하고 한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병원은 거의 사립병원이고 또 돈목적임과 수익사업으로 되어 있는데요.

안타까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저희 닥터스영상의학과는 개원을 할때부터 정말 환자중심의 진료를 선언하였습니다.

영상의학적인 검사와 판독에있어 약간의 시간이 걸리더라도 그만큼 꼼꼼하고 철저하고 완벽한 검사와 판독을 지향하고 있기도 한데요.

현재 많은 곳에 성금과 함께 나눔 그리고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이 모든것이 저희 정태균원장님의 병원 개원 당시 사훈이기도 했습니다.

  

카롤린스카병원이 세계적인 병원입니다만 그리고 세계적인 교수님을 배출하였습니다만 정말 소박한 병원에 놀라지 않을수 없었습니다.

정말 배울게 많은 병원이었고 배울게 많은 병원시스템이었고 부럽기만한 병원경영마인드였습니다.

카롤린스카병원에는 노벨상을 수상한 분들의 사진이 걸려져 있습니다.

자랑스러운 병원,우리나라에서도 노벨의학상이나 생명공학분야 노벨상 한번 나와야 하지 않겠습니까?

세계속의 한국은 정말 초라하단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닥터스대구영상의학과 정태균원장님을 중심으로 저희 닥터스영상의학과팀은 병원탐방을 하게 되었는데요.

천천히 한번 둘러본 카롤린스카병원,저희 병원은 영상의학과인만큼 카롤린스카병원의 영상의학과를 중심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매일 매일 공부하는 병원 그리고 회의하고 논의하고 토론하고 그런 시스템으로 인해 나날이 발전이 되지 않을수 없는 병원인것 같았습니다

물론 저희들도 이제 한국으로 돌아가면 이러한 제도를 중심으로 공부하고 직원들끼리 토론하고 발표하고 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지겠죠.

이러한 병원시스템을 배우러 이 먼나라까지 간게 아니겠습니까.

 저희 닥터스영상의학과에는 3분의 원장님이 계신데요

 모두 공부하고 강의하는 선생님분들로 의사를 교육하는 원장님분들로 계신 원장님병원으로도 유명하답니다.

 저희 서경진원장님께서는 영상의학분야 최고의 검사 판독을 하시는 분으로 현재 많은 강의를 통해 노하우를 전하고 계시기도 하시구요

 


저희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영상의학장비가 바로 카롤린스카병원에서도 도입을 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최고의 장비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영상의학 장비가 얼마나 좋은 최신 장비인지 이제 아시겠죠?


저희 닥터스영상의학과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습니다

항상 공부하고 노력하고 또 앞서가는 최고의 영상의학과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만큼 최고의 영상의학과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