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스영상의학과

닥터스영상의학과 2016. 5. 30. 14:09

영상의학과에서는 방사선,초음파,자기공명을 이용하여 인체 모든 부분에 대한 영상을 획득하고 전문의의 영상판독을 통하여 정확한 질환의 진단을 내리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영상 진단을 기초로 각종 질환(대동맥 및 말초혈관질환,자궁근종, 간암등)의 인터벤션을 통하여 수술없이 시술로 다양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을것입니다. 그렇게 될수있도록 저희 닥타스영상의학과에서는 더욱 정확하고 빠른 검사와 판독에 임할수 있도록 전 직원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기공명영상장비(MRI), 컴퓨터단층촬영장비(CT),혈관촬영장비, 초음파영상진단장비,유방촬영장비 등 최신의 디지털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영상자료는 컴퓨터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제공되어 진료의 편의성과 진단의 정확도를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신전산화 단층촬영(MDCT),자기공명 영상(MRI),초음파진단,특수촬영(위 및 대장 조영술,요로 조영술),유방 촬영,방사선 중재적 시술, 일반촬영(흉부,복부,두부,근골격계 등),골밀도 검사 등 다양한 검사에 임하고 있습니다.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진단의 중추적 역활을 담당합니다.
여러분이 아파서 병원에 오시면 먼저 무슨 병인지 진단해야 합니다.
영상의학검사를 받게되면 영상의학 전문의가 여러분의 병을 진단해 드리고 있습니다.

진료의 방향에 대한 중요한 결정을 내립니다.



현대의학은 질병의 구조도 매우 복잡하며,과학적으로 단계를 밟아가며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하여야합니다.
영상의학과 전문의는 가장 효과적이고 신뢰성 있는 진료를 위해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상의학 검사의 과정을 콘트롤하고 총 감독적인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영상의학과 의사가 직접 시행하는 초음파나 투시촬영을 제외한 대부분의 영상의학검사의 촬영은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방사선사들이 담당합니다만 검사방법을 결정하고, 검사가 윈칙대로 안전하게 잘 시행되고 있는지를 지도, 감독하는 것은 영상의학과 전문의의 의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