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스영상의학과

닥터스영상의학과 2016. 6. 14. 11:29

1.저 방사선량 촬영 (방사선에 대한 환자 피폭 최소화).
기존 CT 대비 50%이상의 방사선 피폭을 줄일 수 있는 장비로써,심장관상동맥 검사를 할 경우에는 최대 80%이상 피폭선량을 줄일 수 있어,일반인이 1년 동안 받는 자연 방사선량과 근접한 수치인 1∼2mSv 정도의 최소 선량으로도 관상동맥 영상을 획득할 수 있다.
CT 검사 피폭에 대해 주의되었던 소아환자 및 젊은 층 환자, 여성 환자, 체구가 큰 환자, 심혈관영상, 여러부위를 동시에 촬영해야 했던 환자들도 피폭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편안한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초고속 촬영
기존의 CT 장비와 비교하여, 본원의 CT 는 빠른 속도로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최첨단 장비로서 검사준비 및 촬영까지 총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3.초정밀 영상 및 진단.
고화질 입체영상 : 최고의 영상화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기존의 CT 에서 확인되지 못한 병변을 발견할 수 도 있습니다.
두부검사를 통한 뇌혈관 질환, 뇌종양 흉부검사를 통한 폐암 및 흉부 대동맥류 복부검사를 통한 간검사, 췌장, 신장, 대장등 의 다양한 검사를 받을 수 있고, 이를 통해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4.심뇌혈관 진단 평가 가능
심장혈관, 뇌혈관 등 각종 혈관에 나타나는 질환을 3차원 영상으로 보여주는‘CT혈관 조영술’ 이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최근 증가하는 심뇌혈관성 질환의 평가에 가장 유용한 검사 정보를 제공합니다.
혈관촬영검사와 관류영상검사를 동시에 할 수 있어 환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질 높은 영상을 얻을 수 있다.



5.위장 검사 가능
내시경이나 대장 조영술로만 볼 수 있던 위장의 내벽 이상을 CT촬영으로 간단하게 진단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