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사자 2015. 2. 24. 15:49



급속한 스마트기기의 확산으로 무선랜은 속도, 성능, 안정성 등이 높아지며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 무선랜의 발전으로 화두가 된 키워드가 IoT입니다. 이 IoT란 무엇일까요??



IoT는 사물인터넷을 의미하며 풀어쓴다면 Internet Of Things 입니다.

사물에 인터넷을 연결하여 외부 등에서 사물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사물들 간에 인터넷이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정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여러 사물들을 이용하고 제어할 수 있는 것이죠.



외국기업을 예로들어, 필립스사에서 발표한 신제품 휴(Hue)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구의 밝기나

색상등을 제어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IoT기술이 접목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죠. 보일러를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끄고 키는것도 IoT기술이 접목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IoT관련 기술의 개발이 큰 화재가 되고 있는데 이 개발의 중심에 있는것이 삼성전자입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전자의 IoT개발이 기대되는 이유는 삼성의 무선랜 기술과 스마트폰 기술 떄문인데요.

삼성전자의 무선랜인 스마트 WLAN의 경우 기업의 직원,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로 

무선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기업의 정보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모바일 IT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다수단말 사용 환경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고 멀티안테나 적용으로 다양한 사무 환경에서 

음영지역 최소화 및 RF환경 최적화가 가능하기 떄문에 최고의 무선랜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죠.





이렇게 무선랜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이 IoT기술 개발을 목표로 시행한다면 

현재 IoT시장에서 삼성전자와 대응할 대표적 기업인 시스코, 아마존, 구글등을 제치고 무선랜 시장에서도 정상에 설 수 있을거라 예상이 됩니다

삼성전자의 다양한 스마트 무선랜 기술은 여기 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팅은 삼성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