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사자 2015. 9. 8. 19:25



성장하는 기업들의 고민

 

최근 기업들이 스마트한 컴퓨팅 구축을 위해 과거보다 많은 요인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빠른 처리량과 함께 향후 확장의 용이함까지 생각하면서 경제적인 측면과 관리의 효율성, 보안 등 다양한 측면에서 체크하고 고민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럼 요즘 기업들이 선택하는 컴퓨팅 구축 시스템은 과연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클라우드를 선택하고 있는데요.

대체 클라우드가 무엇이기에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을까요?

 



Cloud Computing

 

미국에 한 대형 금융기관이 있었습니다.

이 금융기관은 가파른 성장으로 업계 선두자리에 올라섰으며 고객만족도 또한 높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경쟁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경영진은 회사의 미래에 대해 고민 할 수 밖에 없었죠.

 

그들의 고민 중 가장 중대한 고민은 바로 비효율적이며 복잡한 IT인프라에 대한 문제였습니다.

 

회사의 규모가 커지면서 서버가 수천 대로 확장되었는데 그로 인해 운영비용은 높아진 반면, 관리는 복잡해지고 사용률은 떨어진 것이지요.

이들은 고객의 수요 증가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하고 효율적인 IT인프라 구축이 필요했습니다.

 

그리하여 이 금융기관은 z Systems에서 실행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현하게 되었는데요.

 

수천 개의 단독 서버를 메인프레임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대체하게 됨으로써 더 이상 IT팀의 승인을 받느라 오랫동안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고, 신속하고 저렴하게 오픈소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되면서 수표 예치를 위해 고객이 은행에 직접 가지 않아도 사진으로 찍고 전송하기만 하면 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제공함에 따라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선택 ‘IBM z Systems’

 

그들이 이용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IBMz Systems 입니다.

 

IT 전문 벤더인 IBMz Systems를 이용한 금융기관은 z13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인해

수천 대의 분산형 서버를 간소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및 유지관리 비용이줄어들며 수백만 달러를 절감 할 수 있었으며, 고객 응대용 서비스를 신속하게 선보이며 경쟁사의 서비스를 능가하고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IT 전문벤더인 IBMz Systems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만으로 수백만 달러를 절감 할 수 있었으며, 수천 대에 달하던 서버를 간소화 시킬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IBM z Systems 대신 다른 인프라로 구축 하였다면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전반적인 관리 환경, 전력, 물리적 공간 등의 대한 수백만 달러의 비용을 지불해야만 했겠죠.

 





다양해진 보안 위협에 대해서도, IBM z Systems이 돋보이는 이유

 

IT 기업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 또 하나는 보안 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IT 보안의 최대 쟁점 중 하나는 범용 인프라는 대게 시스템마다 보안 튜닝이 필요해 IT 경영진이 시스템에 대한 통찰력을 갖지 못한다면, 끊임없이 변화하는 보안 위협을 파악하여 대처하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IBM z Systems을 통해 이러한 보안 위협에 대한 대비책을 갖출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은 미국 전역의 11,000여 개 금융 기관에 기술 시스템 및 경영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JHA(Jack Henry & Associates)이라는 IBM의 고객 사례를 들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이 기업은 금융기관을 위해 ATM, 신용카드, 직불카드 거래를 관리해 주는 곳으로, 텍사스 휴스턴에 있는 데이터 센터에서만 연간 20억 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한다고 합니다.

, JHA가 갖춰야 할 능력은 이 수많은 데이터에 대한 보안을 어떻게 유지하느냐 이지요.

 

1990년대 후반, 그들은 분산형 플랫폼에서 IBM의 메인프레임으로 플랫폼을 이전하였습니다. 플랫폼 이전의 이유는 단 한 가지였죠.

고객의 신뢰를 얻고 기밀고객 데이터를 관리하면서 보호할 수 있는 안전한 플랫폼을 갖추기 위함이었습니다..

 

IBM의 메인프레임은 강력한 보안성과 더불어 지속적인 가용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평판이 높았습니다.

JHA 경영진의 이러한 IBM 메인프레임의 성능에 만족했다고 합니다.

 

IT 보안 위협의 최대 쟁점을 IBM만의 강력하고 통합적인 보안 기능으로 완벽하게 막을 수 있던 것이죠.

 

IBM z SystemsIBM 메인프레임 때부터의 강력한 보안성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 기업이 보안파티션에 기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2013년에는 Access zEnterprise 암호화 기능과 같은 향상된 보안기능과 키 관리기능까지 추가되어 있는 데이터 암호화 소프트웨어 또한 이용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기업의 성장을 도와줄 IBM z Systems

 

크고 작은 기업 모두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컴퓨팅 인프라를 최적화 해야 함은 잘 알고 있습니다.

 

경쟁의 위협에 대응해 서비스를 확장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원하는 기업들에 있어 완벽한 클라우드 기술과 보안성을 갖춘 IBM의 새로운 메인프레임 z Systems은 훌륭한 해결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IBM z System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ibm.co/1Kr32Y7)에서 좀 더 자세한 정보들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