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박사 · 건강,생활정보 등

보디삿트와 2020. 7. 11. 15:01

췌장에 좋은 음식


◆마늘=마늘을 비롯해 파, 양파 등의 파속식물에는 황이나 아르기닌, 올리고당류, 플라보노이드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췌장 조직에 대단히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마늘을 많이 먹는 사람들은 췌장암 발병 위험이 54%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바이오틱 요구르트=미국 국립암연구소는 저지방이나 지방이 들어있지 않은 요구르트를 먹을 것을 권유한다.

저지방이나 무 지방 요구르트에는 유산균이나 유익균들이 많이 들어있어 소화를 쉽게 하는데 도움이 되고 췌장이나 소화기계를 보호하며 췌장암 위험을 감소시킨다.

◆시금치=독일에서 나온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를 비롯해 케일, 겨자 잎, 근대 등 녹색 잎채소를 많이 먹으면 췌장을 보호하고 췌장암 위험을 낮출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나타났다.

◆버섯=미국 인디애나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복령버섯에서 나온 아시아의 치료제는 췌장암 발생과 연관이 있는 MMP 유전자를 차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체리=체리에는 각종 항산화제와 페릴릴 알코올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췌장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췌장암이 염려된다면 브로콜리를 비롯해 십자화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게 좋다.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브로콜리처럼 아피제닌과 루테올린과 같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식품은 췌장암 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차단한다.

◆적포도=미국 로체스터 의대 연구팀에 따르면 레드와인이나 적포도의 껍질은 췌장암 세포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하거나 죽게 만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적포도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이라고 불리는 항산화 화합물 때문이다.

이 성분은 적포도 뿐만 아니라 라즈베리, 블루베리 등에도 들어있다.

◆고구마=고구마는 혈당지수를 낮출 뿐만 아니라 췌장을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고구마는 장기 기능을 증강시키고 췌장암 발생을 50% 줄여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