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미짱 2015. 5. 21. 04:33


퇴근해서 집으로 돌아 오는 길

현관 앞에 비닐 봉다리가 하나 데롱 데롱 거리고 있다 

누구야? 누가 주인도 없는 집 현관에다가..






금방 딴 듯 싱싱한 커다란 양배추 하나가 들어 있다 

범인은 누구일까?

비닐 봉지 안을 들여다 보아도 아무 메모도 없다 


대충 용의자가 몇 명 떠오른다 


얼른 휴대폰을 꺼내 라인을 확인해 보아도 

아무 메세지가 없다 


이런 이런 ... 라인에 아무 메세지가 없다는 건 

나의 용의 선상에 있는 이웃 사촌 세명은 아니라는...

이웃 사촌이라면 라인으로 메세지를 남길텐데


그럼 범인은 땅부자 이시이 할배이신가? 

땅부자 답게 이것 저것 많은 농사를 지으시는 

이시이 할아버지 일 가능성이 높아진다 






범인을 알아야 고맙다 인사를 할텐데..


해질무렵 용의 선상에 있었던 이웃사촌 가즈짱이 

딸기를 들고 왔다 

옆 동네에 사는 가즈짱의 친정 아버지가 

텃밭에서 소일삼아 기른 딸기이다 

전문 농사꾼도 아니고 소일 삼아 기르는 딸기이니 

작고 모양의 별로이지만 

맛은 끝내준다 









가즈짱에게 현관문에 양배추가 걸려 있었다고 했더니 

바로 범인을 알려 주었다 

역시 내 짐작대로 이시이 할아버지라고..

낮에 가즈짱 집에도 양배추를 가지고 오셨다고 한다 


오늘은 받기만 하고... 


그런데 유치원때부터  히로의 절친인 나쯔군이 

저녁에 우리집에 왔다


지난 주말 나쯔군 할아버지 집에 일이 있어 

야마구찌 현에 갔다 왔다며 

절친인 히로에게 오미야게 (선물)로 

과자를 사 가지고 왔다며 히로에게 건네주고 간다 







나쯔군은 초등학교때부터 어딘가를 가면 

꼭 히로에게 오미야게를 사 가지고 온다 

동물원에 놀러 갔다 왔다며  기념컵을 사 오고 

디즈니 랜드 갔다 왔다며 선물을 사 오고 

여름 방학때마다 할아버지 집에 갔다 오며

꼭 잊지 않고 선물을 사 온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히로에게 선물을 사 가지고 온 것이다 






오늘은 여기서 저기서 

받기만 하는 날인가 보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받기만 하는 저도 있는데요.
銘菓라도 써있는 것을 보면 특별한 제조법이 있나 봅니다.
커스터드 같은데요.
주변에 그만큼 하셨으니 그리 받으시는 것이지요.
보금 주고 배로 받으니 감사할 뿐이지요 .
카스타드 맞아요
넘 부드러운게 맛이 아주 좋네요
나라의 대표자격인 아베는 참 지지리도 못난짓만 하고 다니는데
주변의 국민들 하나하나는 모두 순진하고 착한분들이네요.
일본은 참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착한 국민들...못된 지도자들..

갑자기...쓸데없이 정치가 끼어들었네요.
뭐가됐건 정치가 끼어들면 댓글도 재미가 없지요?

어쨋건...참 착하고 고마운 이웃들입니다.
그래서 사는맛이 나는것이겠지요.
어느 나라나 정치외 언론이 문제지요
실제로 일본에 살아 보면 주변의 일반적인 일본인들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그런 일본인들이 아닌데...
사실 한국인 일본인.. 나라가 문제가 아니죠
사람 나름이죠
일본인 보다 더 나쁜 한국 사람도 있고
참 좋은 일본 사람들도 있고...
사람 나름이죠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저도 이웃사촌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싶은데,,,ㅠ
맞벌이 하느라, 좀처럼 이웃들 얼굴보고 얘기 할 시간도 없고, ㅠㅠ
이사온지 벌써 9개월이 넘어서고 있는데,,, 이웃사촌이 없어요.
이웃들과 사이좋게 지내시는 미짱님이 무지 부럽습니다. ^^ㅎㅎㅎ
ㅎㅎㅎ
이해 해요
저도 처음엔 어려웠어요
일본인들 절대 자기 집에 사람 안 들이잖아요
제가 먼저 집으로 불렀네요
한 다섯번 부르니까 한번 부르더라구요
물론 아직 까지 안 부르는 사람도 있구요
비밀댓글입니다
그렇죠
저희 남편은 미국에도 살았었고
한국에도 짧긴 하지만 살았던 경험이 있어서
쬐끔은 한국 스타일 (??) 이 되었다는....
오늘하루 선물 받으시는 날이라 무척 행복하셨겠네요,^♡^ ㅎㅎㅎ 제가 다 행복하네요. ㅎㅎㅎ
받는건 좋은거죠 . ㅎㅎ
맞아요 행복한 하루였어요
우연히 들어왔다가 점 점 다른글 보는 재미로...
평화로운 한폭의 그림을 보는것 같아
참~~좋아요
둘레길님
좋게 봐 주시니 감사 드려요
시리즈 만화처럼 다음 호를 기다리는~~ㅎ
다음호도 또 올려야 하는거네요. ㅎㅎ
안녕하세요.참이웃끼리 나누고사시는게 너무 부럽군오.그것도미짱님의 미덕으로 이루어진거겠지오.많은좋은글,많이 감사드리며 더 많이 부탁드릴게요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