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런것 저런것

미짱 2016. 10. 3. 00:00


일본에서 살다 보면 오미야게라는 

작은 선물들을 수없이 받게 된다 

오미야게는 여행이나 출장뿐 아니라 

친정이나 시댁등등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을 떠나 

다른 지역을 다녀 오면 반드시라고 해도 

과장이 아닐만큼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 오는 선물이다 


심지어는 근교의 온천을 갔다 오면서도 

오미야게를 사다가 건네준다 


올들어 받은 각종 오미야게들 ,...

대부분 방문한 지역의 특산품으로 만든 

과자나 먹거리가 대부분이다 








보통은 오천원에서 만원 사이의 선물들이다 

이웃들 친구들  아이 친구 엄마들 

게다가 직장 까지 다니다 보면 

직장 동료들까지 

받다보면 그 수가 엄청 나다 


가만히 앉아서 일본 전국의 유명 특산품을 

다 먹어 볼수 있는게 바로 이 오미야게 덕분이다 


오미야게를 건네 받으면 

어디 갔다 왔는지 척 보면 안다 

  


오미야게란게 그 지역 유명 특산품으로 만든걸 

선물로 하다 보니  같은 지역이라면 

선물도 중복 되는 경우가 많다 


저 멀리 북쪽인 북해도라면 

하얀연인이란 과자를 모르는 사람이 없고 

제일 남쪽 섬 오끼나와라면 

ちんすこう라는 아주 단 과자가 유명하다 

맛이 있어서 유명한것도 있지만 

오끼나와의 ちんすこう의 경우 

그냥 이름값 인것 같다 

뭔 맛으로 먹는지 모르겠다 



(그냥 달기만 한 설탕 덩어리 ちんすこう)


오미야게 란게 받기만 하나 

나 또한 지방을 다녀 오면 

오미야게란걸 건네야 하니  

나는 나대로 이웃 사촌들이랑 직장 동료들꺼 사야 하고 

자기야는 자기야대로 

직장이랑 테니스동회회  친구들꺼 사야하고 

히로는 히로대로 절친 몇명 챙겨야 하고 ...


그러다 보니 난 가까운 곳 다녀 올땐 오미야게 생략한다 

그냥 다녔왔다 말 없이 

조용히 다녀 온다 


적어도 신간선 타고 멀리 갈때나 

한국 다녀 올때 정도만 오미여게를 챙긴다 

작년 제주도 여행 다녀 왔을땐 


자기야랑 히로 세명이 각자가  

챙겨 줄 오미야게로 여행 가방 하나를  가득  채웠었다



요즘 한국은 일명  김영란 법이란 걸로 인해

주지도 받지도 말자는 분위기라 하는데 

이런 작은  오미야게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 




몸에 좋은 일본의 여름 채소 

http://michan1027.tistory.com/136




이전 댓글 더보기
작지만
하루종일 기분좋은
그래서
함께 즐거운 기분
이웃 사랑

이 모든것이 오미아게에 담겨있네요.
물론 상술이 한 몫을 하겠지만
이런건
배울만한 요즈음의 울 나라 상태인것 같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짱)
공감하고 갑니다(~)(~)(~)
내가 좋아하는 맛난거 모음이네여
가끔 들어와 님 블보구 갑니다 ㅎㅎ
작년엔가 일본다녀오신분이 작고 간단한 과자를 선물로 주셨는데 생각과 달게 너무 맛있어서 깜짝놀랐던 기억이 나요 어디건지 하얗고 입에넣으니 그냥 녹아없어지던...
예전에 직장에서 일본 관계사 직원들이 출장 올 때마다 "오미야게" 들고 오던 기억이 새록 새록 납니다. 우리들의 선물의 느낌과는 다른.... 큰부담은 없이...
너무 맜있게 생겼어요.
저도 먹어보고 싶네요.
군침이 돋아요.
그리고 우리 언니는 잘난척만 하지 못생김.
정말 어이없음.
못생긴게 잘난척해서 그것도 미안 하네요..
쉰세데 어이없음.
자기가 일등이라고 잘난척 함.
완전 민폐
우와..엄청맛잇어 보여요ㅠㅠ 저도 오미야게? 먹어본적 있어요 ㅎㅎㅎ
정말 한 입씩 다 맛 보고 싶네요 ㅎㅎㅎ 참 다양하군요~
지역특산 작은 먹거리 선물들 재미있고 부담스럽지않고 좋은것 같은데요 ^^
오미야게..
값이저렴하니우선주무니사정땜에자주이용하게되지요
종류가 정말 많네요 아직 일본이란 나라를 가본적이 없지만
가보고 싶고 맛보고 싶은 꺼리들이 정말 많은곳인것 같아요 진짜 하나하나 맛보고 싶어요^^
우리나라 포장도 이쁜데 일본포장은 깜찍하네.
죄다 먹어보고 싶어라~~ 쩝!
받는사람은 큰 부담없이 받아도
나눠줄 사람 많으면 그것도 수월찮을터

일본은 그 지역의 특별한 특산물 있어
때론 가보지 못한 그곳의 명물을 선물로 받아
먹을수 있으니 좋네요
주는기쁨 받는 즐거움이
오.. 맛있겠다
아이고 저도 죄송합니다.
쉰세대님 제가 바보였습니다.
다 맛있어보이네요^^
포장도 귀여워서 마음에 들어요~
김영란법이 시행된지 며칠되지 않았지만
요즘 화원업계는 김영란법의 직격탄을 맞고 있네요
무슨 꽃선물이 부정부패와 연관이 있다는건지.....ㅠㅠ
아예 난은 안받는 분위기로 바뀌고 있어서 주로 기업체를 거래하는 화원들은
벌써부터 직원을 줄이고 있는 분위기구요
꽃집들이 안되니 농사 지으시는분들과 배달하시는분들 화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까지
연타로 이어지는 결과를 누가 책임져야하는건지......
요즘 꽃집에서는 한숨 소리만 들리네요
저도 뉴스에서 봤어요
결국 이래 저리 피하며 할 사람들은 다 할텐데요 ..

제가 한국에서 비서일을 했는데
인사 이동이 있을때마다 난 화분이 넘펴 나게 들어 왔던 기억이..

이쁘게 난 꽃이 핀 채로 엄펑 들어 온 난
관리가 넘 힘들었어요
특히 동양난은 다시 꽃 피우기가 얼마나 힘들던지..

그때는 제가 20대 지금도 그렇지만
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를때라서 더 그랬던것 같아요

지금도그떄의 기억때문에 난 절대 난은 못 키운다는 ㅋㅋ

지금 다시 그때로 돌아가면 잘 관리를 할 수 있을까 싶네요 ㅎㅎ
아 맛있겠어요.
너무 맛잇겠다.
꼭 삼먹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