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돈키하나 2011. 1. 21. 16:13
<link rel="stylesheet" href="http://editor.daum.net/services/blog/css/contents4view.css?ver=1.1.114" type="text/css"/><link rel="stylesheet" href="http://editor.daum.net/services/blog/css/theme4view.css?ver=1.1.114" type="text/css"/>

계절이 계절인만큼 사과며 감등이며 이때가 맛이 좋을때 인것같고 다양한 응용식품을 만들수 있는 계절이다.

과일 껍질속에 많은 영양소가 있다고 껍질까지먹으려고 노력하지만 그래도 아이들은 아직은 먹기가 힘든가보다. 그러다보니 이래저래 과일을 한두개 먹고나면 껍질이 제법나온다..

 

  되도록이면 함께 먹으려고하고 그래도 나오는 과일껍질들은 여러가지로 다양하게 쓰임새가 많아서

자주 사용하려고 한다.

 

샴푸며 린스등을 직접만들어 사용한지 오래됐지만 그래도 늘 신경써서 만드는것은 린스인것같다..

다양한 허브며 한약재,곡식이며 과일등 우리 주변의 좋은 재료들이 참 많아서 천연재료들로 이용하고있다

 

과일 껍질은 외부노페물들을 방어하기위해서 껍질에 각종 항산화성분이 풍부하다고 한다.

 

 

 

 

 

****과일껍질에는***

사과//펙틴성분(고혈압,동맥경화,비만 예방),페놀성분들을 가지고있어 만성질환예방.

         비타민C를 함유하고있어 피부미용에도 좋다. 

감// 탄닌성분,카로티노이드성분(항산화성분)

석류//탄닌과 점액질성분이 풍부하여 한방에서는 예로부터 석류피라하며 설사나 장내 기생충병등에

          약용으로 사용해왔다고한다.. 

 알로에//다양한 효능을 가진 알로에는 상처치유효과도 좋으며 항균,항바이러스,항염증등의 효능은

            잘 알려져있다.특히 탈모나 비듬등에도 효능이 있다고 한다. 

귤//펙틴,비타민p성분(바이오후라보노이드성분으로 비타미c의 산화예방효과,고혈압예방효과)

       리오넨성분으로 피부의 윤기를 주며 진피라하여 한방에서는 기침과감기등에 사용해왔다. 

 

 

<<석류껍질의 효능 기사보기>>2009년 12월19일 기사내용중에서--->>>

 

석류껍질로 만든 연고가 항생제인 메치실린에 내성을 보이는 ‘메치실린내성 황색포도상구균(MRSA)’ 박테리아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영국 킹스턴대 데클란 노튼 박사팀은 석류껍질 성분을 추출해 비타민C, 금속염과 섞어 연고를 만들었더니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을 줄이는 효과를 발견했다.

석류 껍질에 금속염만 섞은 연고는 MRSA 박테리아 치료에 가장 효과적이었고 여기에 비타민C를 섞으면 MRSA 박테리아 이외에 다른 박테리아도 없앨 수 있었다.

MRSA감염은 병원내 감염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 수술을 끝낸 환자 등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환자가 MRSA에 감염되면 폐렴, 장염, 쇼크 등의 합병증이 생길 수 있고 심하면 목숨까지도 잃을 수 있다.

노튼 박사는 “항생제 내성 때문에 늘어나는 병원 내 감염을 줄이는 것은 의료진의 당면 과제“라며 “박테리아를 없애기 위해 먹을 것을 이용하는 것은 새롭기는 하지만 사람의 몸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점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 연구 결과는 ‘영국생의학저널(British Journal of Biomedical Science)’ 최신호에 실렸고 미국건강웹진 헬스데이, 경제지 비즈니스위크 온라인판 등이 18일 소개했다.

 


출처 : 디시뉴스

 

    

 

 

 

 

 

 

** 과일 껍질 린스 만들기*****

 

재료///  각종 과일껍질 말린것,한방재료등, 식초(마트에서 파는것이면 충분하다),깨끗한 병

 각종 과일 껍질은 물기를 완전하게 말려주는것이 좋다. 일일이 햇볕에 말리기가 귀찮다면 전자랜지나 오븐에서 살짝 돌려주면 빨리말릴수 있어서 좋다..완전하게 말리면 오래보관하기도 좋고 린스만들기도 편하다.

 

 병에 재료들을 넣고 식초를 부어주면 완성이다..일주일에서 열흘정도면 과일껍질의 성분들이 충분히우러나온다.거른후 작은병이나 린스통에 넣어 샴푸후 물에 희석하여서 사용하면 찰랑거리는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수 있을것이다.....

 

*섬유린스대용으로 사용해도 좋다..  

tip///집에서 허브식초 만들기도 같은 방법으로 허브나 한약재들을 넣어서 식초를 우려서 사용하면좋다.

  허브와식초의 맛을 한꺼번에 응용할수 있어서 좋다.

 

 

한방샴푸 쉽고 간단하게 만들기 바로가기------->>    http://blog.daum.net/greenhom/403

 

 

 

 





 

 

 

 **탈모예방을 위해서****

 

날이 건조해면서 탈모등으로 더욱더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아지는것 같다.

탈모예방을 위한것들은 이래저래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결국은 생활 습관과 먹거리등을 걔선해나감으로서 미리 예방을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들인것같다.

 

**식습관은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닐까한다..노력없는 결실이 없듯이 많은 노력이 필요한것같다.

아침식사는 꼭 챙겨먹되 다양한 채소등으로 풍부한 무기질등을 섭취하는것이다.물론 인스턴트식품은 줄여나가자.

단백질이 풍부한 콩류등은 의사들도 추천하는 식품이다 방광과 신장의 기능을 원할하게 만들어 준다고한다..

그와 궁합이 아주잘맛는 해조류나 알로에, 녹차등에도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한다.. 

**(검은콩과 해조류등으로 두유를 만들어 자주 마셔주면 좋다

**건조해지는 겨울에 더욱더 두피는 건조함으로 인해서 각질이나 비듬도 심해지기 마련이다..충분한 수분섭취를 하도록한다..

*머리를 감을 때도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며  부드러운 빗으로 두피를 자주 빗어주면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준다.. 아침에 머리를 감는것보다는 노페물이 많이 쌓여있는 저녁에 샴푸를 하는것이 좋다고한다.

물론 충분히 말려주는것도 중요하겠다...하지만 왜 아침에 머릴 감지 못하면 종일 찜찜한것인지.... 

 *탈모등이 심하게 일어나면 의사를 찾아 도움을 받는것이 빠른치료에 도움을 줄것이다.. 

 

말려서 가루로 만들어 놓으면 이곳저곳에 요긴하게 쓸수있고 오래 보관할수 있다.

석류껍질가루와 귤 오렌지가루,버섯가루, 뽕나무가루이다..............

각질제거와 팩재료로, 비누에 샴푸에 화장품등에 다양하게 쓰이고 요리 조미료로도 사용할수 있다..

출처 : 초록집의 즐거운 인생살이
글쓴이 : 안방마님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