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2021년 08월

01

10 2020년 05월

10

태국여행정보 방콕 최신 지하철 노선도 (MRT & BTS map in BKK)

방콕 지하철이 2020년 들어 일부 구간 연장 개통이 되었다. 그래서 개통된 구간 포함한 지하철 노선도 (2020년 5월 현재 기준) 연장 개통된 구간 중 대표적인 곳이 톤부리 지역의 MRT '타프라'역과 BTS '방와'역이다. 짜오프라야강의 서쪽을 톤부리 지역이라고 하는데 이 지역의 지하철(MRT)과 경전철(BTS)의 개통으로 이제는 이동이 많이 편리해졌다. 그외에도 BTS 까세삿대학교까지 개통되었으며(이 구간은 향후 더 노선이 연장될 예정이다) 반대쪽은 '케하'역까지 개통되었다. 2020년 5월 말 현재 BTS (연두색) 연장 노선 추가 확장되어 까세삿대학교역에서 왓프라시마하탓(Wat Phra Sri Mahathat วัดพระศรีมหาธาตุ)역까지 개통되었음. 다만 위 지도에 검은 사각형 표시를..

08 2020년 05월

08

태국여행정보 방콕 딸랏 롯파이 야시장 코로나(COVID 19) 전과 후

방콕 딸랏 롯파이 야시장 시내에 위치하고 먹거리와 펍이 많아서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던 곳이었는데 코로나 사태로 태국도 대부분 상업 시설 폐쇄 조치가 내려저 가게들이 모두 철수하고 텅 빈 공터만 남았다. 언제 다시 예전과 같은 활기를 찾아보려나.. 딸랏 롯파이 가는 방법 및 야경 보기 blog.daum.net/mickeyeden/16156433 [방콕 야시장] 딸랏롯파이2 가는 방법 (기차 시장) 방콕 야시장 딸랏롯파이 2 (방콕 기차 시장) ตลาดนัดรถไฟ รัชดา 딸랏낫 롯파이 랏차다 '딸랏낫롯파이'는 보통 '딸랏롯파이'라고 줄여 부르는데 태국어로 '딸랏'은 시장, '롯파�� blog.daum.net 이든의 배낭기

08 2020년 05월

08

Micellaneous/Learn Languages '몇 일'은 틀리고 '며칠'만 맞다는 국립국어원의 답변에 난 의문이 든다.

몇 년, 몇 월, 몇 일/며칠 규칙성을 생각하면 '몇 일'이 맞을 것 같지만 국립국어원의 답변에 의하면 '며칠'만 맞다. 띄어 쓴 '몇 일' 이나 붙여 쓴 '몇일' 모두 없는 단어라 사용할 수 없다고 한다. 왜 그럴까? 그 이유는 국립국어원의 맞춤법 조항에 다음과 같이 제시되어 있다. ----------------------------------------------------------------------------------- 27항 둘 이상의 단어가 어울리거나 접두사가 붙어서 이루어진 말은 각각 그 원형을 밝히어 적는다. [붙임 2] 어원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도 원형을 밝혀 적지 않는다. ‘며칠’은 ‘몇 년 몇 월 몇 일’처럼 ‘몇’이 공통되는 것으로 인식하여 ‘몇 일’로 쓰는 일이 ..

07 2020년 04월

07

Micellaneous/My travel Blah Blah 첩 20여명? 국민일보 가짜뉴스 태국 국왕은 현재 태국에 있어요!

오늘 네이버 뉴스를 보니 국민일보 이화랑 인턴기자가 아래 링크한 글을 써서 태국 국왕이 현재 코로나를 피해 독일에 있다고 하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가짜 뉴스이다. 와치라롱껀 태국 국왕은 아래 기사가 쓰인 2020년 4월 7일 현재 태국에 있기 때문이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5&aid=0001308791 첩 20여명 끌고 獨호텔 ‘코로나 피난’ 떠난 태국 국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국가적 위기가 닥쳤음에도 마하 와찌랄롱꼰(68) 태국 국왕이 독일 외유를 계속하자 태국 내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태국 네티즌들은 반(反) 왕실 운동까지 벌이고 있다. 독일 news.naver.com 하지만 ..

22 2020년 03월

22

Micellaneous/My travel Blah Blah 느려진 샤오미 폰 속도 향상을 위해 개발자 옵션 활성화 방법

나의 샤오미 폰 현재 태국에 있다 보니 저렴한 폰을 알아보다가 구입한 샤오미 홍미 노트 5 그런데 구입한 지 1년이 되면서부터 앱 실행 속도가 확 느려지는 게 느껴진다. 가끔은 앱 실행 자체가 오류가 날 때도 있고. 그래서 폰 바꿀 때가 되었나 싶어서 요즘 최신폰을 슬슬 알아보고 있는데 유튜브가 다음 동영상을 추천해 주네 ㅋ https://youtu.be/Q7X-ny9eTLc 밑져야 본전이니 영상에서 알려주는대로 해 보려고 하는데 헐 샤오미는 개발자 옵션 활성화하는 게 위 영상과 달라 따라 할 수가 없다. 그래서 검색을 해 보니 샤오미는 아래의 순서와 같이 하면 되었다.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MIUI 버전 (5번 이상 클릭) 후 상위 메뉴 -> 추가 설정 -> 개발자 옵션 이후부터는 영상에서 설..

21 2020년 03월

21

태국여행정보 태국의 로미오와 줄리엣 @ 콴리암 수상시장

콴-리암 수상시장 방콕 민부리에 위치한 콴리암 수상시장은 태국의 로미오와 줄리엣이라고 할 수 있는 콴과 리암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2012년에 만든 수상시장으로 주말과 공휴일에만 개장하는 시장이다. 개장 시간: 오전 7시-오후 6시(식당은 7시까지) 시장은 토요일, 일요일, 그외는 태국 공휴일에만 여니 주의 (사원은 매일 개방) 사진 왼쪽(북쪽)은 밤펜느아 사원과 오른쪽(남쪽)은 방펭따이 사원이 있고 이 사원 주변으로 콴리암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태국어로 '느아'는 북쪽이란 뜻으로 이 샌샙운하 북쪽에 있다고 붙여진 이름 여기서 태국어 공부 잠깐!! 한국을 태국어로 '까오리'이기 때문에 북한은 '까오리느아'가 된다. 방펭 사원 역시 운하 남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남쪽이란 뜻의 '따이'가 들어가 있다. 태국에..

10 2020년 03월

10

태국여행정보 방콕 아속 추윗가든에 정착한 아트박스 야시장 (Artbox Bangkok)

방콕의 명동 '아속' 야시장 아트박스(ARTBOX) 아트박스 야시장 가는 방법은 아주 쉽다. 아속은 방콕 시내 중심지로 서울로 치면 명동에 해당하는 곳이라 여행객들 대부분이 이곳에 호텔을 정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아속에 숙박을 정했다면 그냥 걸어서 갈 수 있다. BTS를 이용한다면 나나(Nana)역이나 아속(Asok)역에 내리면 된다. 아트박스 야시장 방문이 주 목적이라면 나나역에서 내려서 걷는 것이 아속역보다는 조금 더 가깝다. 수쿰윗 써이 12에 위치한 코리아 타운 써이는 골목이라는 뜻으로 다음 골목인 써이 10에 아트박스가 위치하고 있다. 태국은 도로명 주소로 도로 한편은 짝수 골목이 건너편은 홀수 골목으로 되어 있다. 아트박스 입구 이 아트박스 야시장은 방콕 시내 이곳저곳 빈 부지를 이용해 매..

04 2020년 03월

04

태국여행정보 방콕 후아뭄 야시장 여장 남자가 서빙하는 해산물 식당

방콕 후아뭄 야시장은 규모가 그렇게 큰 것도 아니고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는 좀 먼 거리라서 관광객들에게는 그닥 인기 있는 야시장은 아니었지만 이 시장의 한 해산물 식당의 웨이터들의 복장으로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남자들이 치마를 입고 서빙을 본다는 것 게다가 손님 옆에서 춤도 춰 주고 우스꽝스러운 몸짓으로 태국 현지인들에게는 꽤 소문난 곳 이 시푸드 레스토랑의 이름은 "사타니미허이" (위 사진 기둥에 적힌 글자로 간판이다) 해석하면 '조개가 있는 역' 태국어로 '사타니'는 역, '미'는 있다, '허이'는 조개라는 뜻이다. '딸랏 후아뭄'의 뜻은 후아뭄은 길모퉁이라는 뜻이고 딸랏은 시장을 가리키는데 실제 이 시장은 사거리의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서 식사를 안 해도 관광객을 보면 대부분 포즈를 취해줘..

25 2020년 02월

25

태국여행정보 아고다 예약할 때는 현지 통화로 결제하는 게 유리

해외 기반 예약 사이트는 한화로 결제하면 이중 수수료가 붙는다. 요즘은 신용카드사에 따라 한화로 결제해도 실제 사이트에 제시된 금액만 청구된다고는 하지만 사이트에 제시된 금액이 더 비싸다면? 한국 신용 카드로 태국 방콕의 저렴한 호텔을 하루 예약해 봤다. 위는 아고다 결제 화면 한화로 결제할 경우 40,254원이 청구될 거라고 나옴 (아고다 사이트에서 통화를 따로 설정하지 않으면 한국 신용카드는 자동으로 한화로 결제되도록 설정되어 있다.) 나는 여기서 한화가 아니라 태국 현지 통화로 결제 선택 그리고 아래는 실제 카드 청구서 요금 수수료 포함 총 39,303원으로 아고다에서 한화로 결제 시 제시된 40,254원보다 더 적게 청구되었다. 900원 정도로 큰 차이는 아니지만 호텔비가 비싸거나 숙박일이 길어서..

29 2019년 11월

29

26 2019년 11월

26

21 2019년 11월

21

태국여행정보 방콕 추천 야시장 창추이 마켓 가는 방법 Changchui creative park

막 사진 찍고 싶게 만드는 방콕 창추이 마켓 창추이(ช่างชุ่ย) 마켓 입구 창추이 마켓이라고 했지만 해당 사이트의 영문명을 보면 Changchui creative park라고 소개하고 있다. 즉, 시장이라기 보다는 예술 공원으로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보여지길 더 원하는 것 같다. 그래서 예전에는 이곳에 입장료가 있었으나 아직 홍보가 덜 되어서 그런지 아니면 입장료 때문에 손님이 안 와서 그런지 몰라도 2019년 11월 현재 입장료는 없어졌다. ㅎㅎ 창추이 마켓 홈페이지 https://www.changchuibangkok.com/ 개장 시간 평일: 오후 4시부터 밤 11시까지 주말: 오전 11시부터 밤 11시까지 그리고 수요일은 휴무이므로 주의 추가 내용 방콕 지하철(MRT) 블루라인이..

10 2019년 11월

10

Micellaneous/My travel Blah Blah 연희공략 건륭제와 여인들의 무덤에 직접 가 보다. 청동릉 유릉과 유비원침

연희공략(延禧攻略) 건륭황제의 여인들 그들이 잠든 건륭제의 유릉과 유비원침에 가 보았다. 청동릉 지도 지도에 빨간색 표시한 곳이 건륭제의 유릉과 그의 후궁들이 묻힌 유비원침이다. 중국 청나라의 황릉은 만리장성을 넘어 북경에 수도를 정한 후부터는 여기 청동릉에 황릉을 조성하였지만 옹정제(후궁 견환전에 나오는 황제로서 연희공략 건륭제의 아버지)가 본인의 황릉을 따로 베이징 서쪽에 조성하면서 청동릉과 청서릉으로 이름 붙고 각각 황제가 교대로 묻히게 되었다. 황릉으로 들어가는 길 청동릉 영역이 엄청나게 넓기 때문에 여기에서도 1km 이상 더 가야 실제 건륭제의 유릉에 도달할 수 있다. 건륭제 유릉에 도착, 사진 속 전각은 유릉을 표시하는 비각 연희공략의 건륭제 배우는 섭원(Nie Yuan)이다. 실제 건륭제의 ..

03 2019년 11월

03

24 2019년 10월

24

태국여행정보 방콕 지하철(MRT)로 왓포, 왕궁 가는 방법 + 시암박물관

이든의 배낭기 방콕의 지하철 MRT는 후아람퐁역이 종점이었으나 2019년 9월 28부터 연장선 구간이 완전 개통되어 이제 방콕 구시가지(왕궁, 왓포, 황금산, 카오산, 차이나타운 등)에 훨씬 편하게 갈 수 있게 되었다. 시암 박물관, 왓포, 그리고 왕궁은 위 지도의 MRT 싸남차이역에 하차해서 1번 출구로 나가면 된다. MRT 싸남차이역 이 역은 태국 전통 건축 양식을 모방해 아주 화려하게 잘 지어 놓았다. 덕분에 이제 역 자체만으로도 사진 찍는 포인트가 되었다. 역에 내리니 다들 사진 찍기 바쁘다. ㅎ 위치를 찾기 편하게 싸남차이역 주변을 지도에 표시해 봤다. 특히 시암박물관은 1번 출구를 나가면 바로 나오기 때문에 이 역의 최대 수혜자가 아닐까 싶다. 사실 시암 박물관은 그렇게 볼거리가 아주 많은 곳..

23 2019년 10월

23

태국여행정보 태국 쑤티다 왕비와 이번에 쫒겨난 후궁 씨니낫

사진 속 여인은 현 태국 왕비는 아니고 지난 7월에 후궁 서열 1위의 빈이 된 '씨니낫'이다. 태국 왕실에서 공식 후궁이 들어선 것은 거의 100년만인데 이는 70년 동안 왕위에 있었던 라마 9세는 왕비만을 사랑하여 따로 후궁을 두지 않았기 때문이다. 물론 그 이전의 라마 5세 쭐라롱껀 대왕으로 올라가면 중국처럼 엄청나게 많은 후궁을 두었지만 라마 6세 이후 라마 7세 때 쿠데타로 왕이 퇴위하고 의회에 의해 왕이 된 라마 8세는 현 방콕 왕궁에서 총기 사고로 20살에 죽었다. 그리고 라마 9세의 70년 재위 그래서 거의 100년 동안 후궁이 없었는데 이번 라마 10세는 여자 문제가 정말 복잡하다. 지난 7월 씨니낫의 책봉식 장면 그리고 3개월 뒤 10월 21일에 그녀의 직위를 박탈한다는 공식 문서가 발표..

16 2019년 09월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