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랴의 오늘 그리고 내일

오늘을 열심히 살아 내일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22 2020년 12월

22

민들레 꽃밭 장미 삽목하기

몇 주 전 선물로 받았던 장미꽃다발 장미가 너무 예쁜 살구빛 오렌지빛이라 요리조리 해체해서 꽃병으로 즐기다가 오늘은 드디어 삽목을 위해 짧게 잘랐다. 사실 꽃다발 만들 때 잎정리하면서 많은 손상을 입었던 줄기들이라 뿌리가 나오고 잎이 돋는데 큰 기대는 없다. 하지만 그중 하나라도 삽목에 성공할지도 모르니까. 핫도그 모양으로 만드는 것은 인스타그램에 돌아다는 것. 이 방법 저 방법 다 따라해보고 맞는 걸 찾아야겠다. 내년 봄 심어야할 꽃씨도 잔뜩인데 꽃시장에 가서 장미 사서 제대로 삽목해보고 싶은 욕심은.

댓글 민들레 꽃밭 2020. 12. 22.

22 2020년 12월

22

19 2020년 12월

19

나 그리고(사진집)/우리 동네 율전동 수학전문학원-이길 수학 학원

#이길수학#이길_수학#율전동 수학학원#율전동 보습학원#천천동 수학학원#율전동 수학# 율전동 입북동 천천동에 거주하시면서 정천중,율전중,천천중에 다니거나 동원고,동우여고,영생고,율천고,영복여고, 천천고,대평고,숙지고,수성고,동산고,화성고 등에 보내시는 학부모님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저도 아이들 셋을 대학교에 입학시키고 보니 대학입시에서 국,영,수 세 과목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알겠더라구요. 다들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일찍 찾아서 스스로 해주면 참으로 좋으련만 그건 꿈과 같은 일이구요. 엄마로서 해줄 수 있는 일은 좋은 학원, 선생님을 찾아주는 일이 최선인 것 같더라구요. 물론 아무리 좋은 선생님을 찾더라도 우리 아이와 맞지 않으면 시간 낭비, 돈 낭비가 되구요. 정자동 중심상가 학원가로 보내자니 셔틀버..

16 2020년 12월

16

나 그리고(사진집)/우리 동네 율전동 성대 후문 24시간 프린트카페

#율전동 복사#율전동 프린트#성대 복사#성대 프린트#프린트 카페 얼마 전부터 성대 후문 앞 골목을 훤히 밝히고 있는 24시간 프린트 복사 카페 시험기간인 성대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성대 후문앞 프린트카페. 신기해서 들어가보니 진짜 신세계. 앞으로는 대학생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많이 찾을 것 같은 느낌. 코로나로 너도 나도 힘든 요즘 누구라도 잘 됐으면 하는 바램. 그리고 프린트하시다가 율전동 원룸투룸 아파트 상가가 궁금하시면 민들레부동산으로 연락주세요. 031-295-0448

08 2020년 12월

08

민들레 꽃밭 산세베리아 입양

옆 골목 사시는 할머니께서 부동산 문을 열고 다급히 부르신다. 화분 두 개를 줄 터이니 잘 키워보라시며. 이야기인즉슨 옆집에 카페를 개업하길래 할머니께서 키우시던 산세베리아 화분 두 개를 선물로 주셨단다. 그런데 지다가다보니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에도 화분을 들여다놓지 않아 얼어죽게 생겼다. 할머니는 식물도 생명인데 죽게 할 수 없으니 나더러 사무실 안에 들여다 놓고 잘 키우라신다. 내년 봄에 그 집에는 똑같은 화분을 다시 줄 예정이고. 우리 사무실에 화분이며 모종판이 있는 걸 보고 가신 모양이야. 이렇게 해서 맡게 된 산세베리아 화분. 한동안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외국 산세베리아와 관엽식물들을 보면서 생각보다 멋진데라며 감탄하고 있었는데 나에게 선물을 주실줄이야. 화분에 꽉찬 것들은 분갈이를 해줘야 할 ..

08 2020년 12월

08

민들레 꽃밭 철포나리와 페튜니아 파종, 후리지아 구근 심기

이른 봄에 활짝 핀 꽃을 보겠다며 늦은 가을 파종한 페튜니아. 미세 종자라 싹 틔우기도 힘들었고 스티로폼 박스에서 키워보기도 하고 스탠드 조명으로 빛을 주기도 했으나 점점 힘을 잃고 있는 페튜니아 새싹들. 봄에 파종했으면 잘 살아났을 것들. 꽃 보자고 한 욕심에 사그러지고 있는 생명들. 노랗고 보랏빛의 프리지아 볼 생각에 시름도 잊는다. 귀한 씨앗들을 나눔받고 계절을 맞추지 못해 괜히 안절부절 못하면서 하루에도 몇 번씩 들여다보는 철포나리. 아주 살짝씩 올라오고 있는 새싹들. 씨앗 심을 때는 욕심을 버리고 제 때 심어줘야 근심거리가 없다는 교훈을 얻었다.

08 2020년 12월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