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곰관심사/오늘의 물곰 Pick

물곰의 하품 2018. 12. 1. 16:57

마이다스아이티, 나눔을 통해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어가는 회사! 맞습니다 맞고용~

 

마이다스아이티...! 뭐 워낙 입사하고싶은 회사라고 주변에서 많이들 이야기해서

도대체 어떤회사인지 궁금해 블로그에 들어갔다가

나눔활동을 회사일 보다 더 열심히 하는것 같은 필링이 땋 들어서

 블로그를 한번 샅샅이 훑어가며 글을 써봅니당! ㅎ 

 

처음에는 사내 구성원들의 대표들이 모인 나눔위원회(뭔가 의미심장!) 

중심으로 운영했었다고 하는데. 그런데 모든 일이란게 그렇듯...

좋은 마음으로 나눔활동을 시작했지만,

기획하고 실행을 해가면서 어려움이 있었다고 하네용ㅠ

 

현재는 마이다스 행복재단을 설립해서

사무장님이 나눔활동을 체계적으로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재단과 협력도 하고, 해외봉사도 시작하고 있다고 해요~

 



마이다스아이티 블로그에 들어가 보면 매달말일에

나눔후기 모음집이란 글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용!

 (요기가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idas_light








매주 복지관 봉사/ 도시락 나눔/ 목욕 봉사/ 연탄 나눔/ 주거환경 개선 등~

팀마다 돌아가면서 마이다시안이라는 이름으로 나눔활동을 하고 있었는데요!

이런 모습을 보다보면... 나눔이 일상의 한부분이 된 것 같아 보는 제 물곰 마음까지도 훈훈해지더군요 ㅠ-ㅠ 







여기서 끝이 아니라...

1년에 두번 헌혈버스가 회사로 와서 헌혈로 나눔을 실천하기도 하더라구요!


사실, 요즘 헌혈의 집 찾으려고해도 찾기도 힘들고, 좀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는데

헌혈차가 직접 회사앞으로 온다면 평소에 헌혈나눔을 하고 싶었던 분들께는 

아주 좋은 헌혈의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봐요 ㅎㅎ


저 물곰은 주사바늘을 무서워해서....

지금까지 현혈을 한 5번 밖에 못했네용 ㅠㅠ








이렇게 참 다양한 봉사, 나눔활동을 마이다스아이티 직원분들은

몸소 실천하고 계셨는데요!

구성원들의 이런 활동들은 나눔포인트화되서 

매주 하는 팀별 나눔 외에도 일상속 나눔을 통해

회사의 매칭펀드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시도들이 참 신선하네용 ㅎㅎ 패칭펀드까지!







아침식사 한끼에 천원 기부!!! 우수팀 기부지역의 사회복지기관에서 하는

나눔 봉사활동을 포인트화 하여 기부금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고 해요!


아 ... 아침 두끼먹으면 이천원 기부되나요? 

두끼 먹고싶다....   ㅠㅠ





이렇게 쌓인 기부금은 어떻게 쓰여지나 봤더니!

다양한 생명 구호사업 및 의료사업 등에 쓰여지고 있었습니당~

1년에 돈을 한번에 걷거나 보여주기식 나눔행사를 하는게 아니라....

일상으로 나눔을 끌어들이는 모습이 참 멋찐 아이디어고,

마이다스에 계신 분들은 참 멋찐 분들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물곰도 이번에 포스팅을 하면서... 앞으로 조금씩 일상에서 나눔을 실천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사실 저 물곰은 요즘 집근처 길냥이한테 밥을 주고 있는데.. 이것도 일상의 나눔이겠죠? 





오늘은 세상을 조금은 따뜻하게 만들어가는 회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앞으로 물곰의 하품에서는 삭막해져가는 세상에 오아시스같이 

세상을 살맛나게 하는 이야기들을 종종 나눠볼까 해요~ ㅎㅎ


이웃님들 좋은 이야기들 제보해주세요 :) 

그럼, 모두모두 행복해지세요~~ 물곰은 이만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