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W 이야기/모바일 이야기

MIRiyA☆ 2011. 3. 6. 00:37



예전 글에서 안드로이드 마켓에 공짜로 풀린 앵그리버드 게임에 대해 여러번 다뤄보았다. 



그리고 앵그리버드 제작사는 이 게임 덕분에 한달에 100만달러 정도의 수익을 거둘 것이라 예상을 했었다.

1년이면 1000만달러 정도고, 1달러를 1000원으로 무식하게 계산하면 일년에 100억을 버는거다.

근데 이번에 새로 들어온 정보에 의하면 한달 100만달러라는 예상은 전혀 택도 안되는것으로 나타났다.


제작사인 Rovio가 이번 GDC에서 한 말에 따르면, 여태까지 안드로이드용 무료 앵그리버드가 3000만번 다운로드 되었고, 당시 한달에 100만달러 벌것 같다 했는데 그 여섯배니.. 이자식들 한달에 600만달러 벌고 있는거다.





한달에 600만달러




완전 미친놈들이다. 돼지같은 놈들.. 거의 뭐 일년에 1000억을 번다 치면 되겠다.

아 진짜 행복할것 같다. 앱 하나 잘 만들면 진짜 인생 역전이다.



여튼, 안드로이드 마켓에 무료로 풀고 광고를 단 Rovio의 승부수는 완전히 먹혔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광고 탑재 애드웨어의 성공 가능성을 완벽하게 실증해내었다.

남은 문제는 다음 타자인데, 앵그리버드 말고도 그만큼 버는 회사가 등장할 것인가.. 그게 문제다.

앵그리버드가 레벨 추가하기 좋고, 지속적으로 하기 좋고, 광고 넣기 좋은 게임인 특수성이 있다.

다른 게임이, 혹은 다른 어플이 얼마나 돈을 잘 벌지, 그게 기대된다. 뭐라도 좀 나와라!


참고로 나는 지금 안드로이드 서비스 개발중이고, 4월달 쯤에는 보여줄 수 있을것 같다.

그리고 내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 특유의 쉬운 불법 복제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앱이라 다행이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재미있지요 ㅋ 어려운건 진짜 ㅋㅋㅋ
ㅋㅋ Fragger 해보면 앵그리버드는 애교임
미리야님...앱 만들고 있어요 ? 저 미리야님이 하시는 일에 왕 관심있어요...!! 언제 좀 만나주시면 안될까요 ??
ㅎㅎ 언제 뵐까요?
앵그리버드만한 앱 만들기도 쉽지 않지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인 것도 대단하지만 앱스토어에서 $0.99도 대단해요! $0.99 이상 받으려면 적어도 앵그리버드보다 잘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을 갖게 만드니까요~
1달러! 굉장한 양반들이죠.. 대단해요 정말..
오 앱을 만들고 계셨군요. 어떤 서비스인지 궁금합니다 ㅎㅎ
ㅎㅎ 걍 소소하게 도움 되는 어플 + 웹서비스입니다.
요거 하나면 걱정 끝~ 이런 느낌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