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감동글&명언

☎문정화병항아리 2020. 7. 25. 04:30





행복에는
커트라인이 없다.
낮은 곳이면 어디 든 마다 하지 않고 흘러가는 물처럼, 행복은 호화로운 저택에도 들어 가지만 쓰러져 가는 초가집에도 마다 하지 않고 들어 간다. ​ 어떠한 수준에 도달하면 행복하고 그렇지 않으면 불행하다는 커트라인이 정 해져 있지 않다.

행복은 아무나 느낄 수 있는 것이고, 그 것을 느끼는 횟 수에도 제한이 가해 지지 않는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행복을 느끼지 못하는 것은 스스로가 행복의 커트라인을 정해 놓고 살아 가기 때문이다. ​ 불행에 젖어 사는 사람들은 명백한 행복의 커트라인을 정 해 놓고 있다.

내 집을 장만해야 만, 멋진 자가용을 사야 만,(중략) 그렇지 않으면 불행하다고 스스로가 인정해 버린다. 그러니 어떻게 행복이 찾아 들 수 있겠는가? 진정으로 행복을 느끼고 싶다면 어떠한 수준에 도달해야 만 행복해 질 수 있다는 순서를 정해 놓지 말아야 한다.

이미 정해져 있다면 철회시켜야 한다. ​ 행복의 커트라인을 정해 놓는 것은 행복을 불러 들이는 것이 아니라 내 쫓는 것이 된다. ​ 순서가 정해지는 순간 도달하지 못한 행복은 느껴 보기도 전에 달아나 버리고 만다.
- 송천호 "나는 내가 바꾼다" 中-

행복을 느낀다는 건 어디까지나 마음의 상태 입니다. 부나 권력, 명예 같은 물질적 인 것 즉, 어떤 조건을 정하기 보다는 주어 진 삶에서 소소하게 느끼는 행복이 진정한 행복 인 것 같습니다.

클릭   http://blog.naver.com/k0h0s1975




 항상 健康과 幸福이 가득 넘치는 날이 되세요문정

 



행복 많이 바라지 않을게요
감당 할수 있는 행복이
남들의 열가지 행복 이 있어도
한 두가지 행복도 행복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