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대표블로그

2017년 병무홍보를 위한 강원영동병무지청의 大 활약!

댓글 3

이전 콘텐츠/강원영동청소식

2017. 9. 5.

- 강원영동병무지청, 찾아가는 홍보주간 운영으로 국민과 소통·공감대 형성 -


국민들에게 보다 향상된 병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항상 동분서주 하고 있는 우리 강원영동병무지청에서 이번에는 병무 홍보를 위해 강릉 여성문화센터까지 달려갔다고 합니다! 

무슨 일인지 함께 그 현장으로 가볼까요 ㅎㅎ 




- 국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강원영동병무지청 -


지난 16일, 강원영동병무지청에서는 '병무 홍보 주간 운영'의 일환으로 강릉시 여성문화센터를 방문하여 수강생인 병역의무자 어머님들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직접 현장을 찾은 강원영동지청 관계 직원들은 국민들에게 병역의무 이행 방법 및 각 군 모집병에 대한 홍보 활동 등 병역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 병무홍보 주간이란? -


그렇다면 '병무홍보 주간'이 대체 무엇일까요? 


병무청에서는 병역의무자 본인은 물론, 부모님과 일반 국민들을 포함한 모두에게 병역의무 이행 방법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병역의무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고자 대국민 접촉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병무 홍보 주간 운영'이 그 대표적인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병무 홍보 주간 운영은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홍보 활동을 위해 2014년 03월부터 정부 기관 최초로 실시 및 운영되어 오고 있는 활동이랍니다. 



특히 올 8월 부터는, 국민과의 더 많은 소통을 하기 위해 기존에는 매월 세번째 주 수요일 '병무 홍보의 날'로 운영해오던 것을 매월 세번 째 주 '병무 홍보의 주'로 개선하여 운영한다고 합니다. 


병무 홍보 주간이면 각 지방 병무청에서는 지역 축제, 스포츠 경기장, 터미널, 관광지, 학교 등 국민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가리지 않고 찾아가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다양한 계층의 국민들을 직접 만나고 병무청의 주요 정책이나 병역이행 정보들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서 안내하며, 현장에서 국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이러한 의견들은 정책에 반영되기도 합니다.



- 강원영동병무지청의 활발한 활동 요약 -


강원영동병무지청에서는 이러한 병무 홍보의 주를 맞이하여 2017년 상반기 정말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고 합니다. 강릉 중앙시장, 강릉 퍼포먼스 페스티벌 등 지역 현장에도 직접 찾아가고, 강릉 폴리텍 대학 및 삼척 마이스터고를 방문하여 취업맞춤 특기병 제도에 대해 집중 설명, 산업기능요원 제도 상담 운영 등 각 대상에 따라 맞춤형 홍보를 전개하였습니다. 또한 강릉 중앙고등학교 동문회와 강릉 농공단지 내에 위치한 지역업체를 방문하여 병역의무자의 아버님과 어머님을 대상으로 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김창진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은 "국민이 바라는 좋은 병무정책을 만들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국민의 목소리를 귀담아 들어야 한다. 항상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앞으로도 내실있는 병무 홍보 주간 운영을 통해서 국민들과 소통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병역이행이 곧 정의(正義)인 사회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앞으로도 병무 홍보에 있어 꾸준히 힘쓸 것을 밝혔습니다.



병무홍보기간이 하루에서 1주일로 확대된 만큼, 해당 정책을 통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병무 이행 관련 정보를 접하고 병역의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길 바랍니다 :-)




<취재 : 청춘예찬 곰신기자 김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