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빼고 다 아는 운전병들의 꿀팁☆

댓글 25

병역안내/병역이야기

2017. 10. 10.



올해 8월에 희소식 중 하나! 군대에서 운전병으로 복무한 이들이 주목해야 할 정보가 있습니다. 바로 군 운전병 출신은 자동차보험 가입 시 최대 40%까지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라는 사실입니다. 물론 이미 낸 돈도 돌려받을 수 있다 라는 것도 실화? 네 실화입니다.



사진출처 날아라 마린보이


하지만 이 사실은 올해 처음으로 발표한 것은 아닙니다. 보험개발원은 '자동차보험 과납보험료 통합조회시스템'을 통해 보험 가입 전 운전경력을 인정받을 경우 보험료를 되돌려받을 수 있다고 알려왔습니다. 허나 홍보가 지속적으로 되지 못하여 이런 어마어마한 혜택을 알지 못한 운전병 출신들이 너무나도 많다는 사실을 안 후 마음이 아팠습니다.



자료출처 금융감독원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할 때 초보운전자로 분류되면 보험료를 최대 40%까지 더 내야만 해서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반면 보험 가입 전 운전경력이 있으면 최대 3년간 보험료를 깎아주는 가입경력인정제도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위 자료를 보시면 경력이 없을 때와 3년 인정 시 금액차이는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운전경력 인정 대상은 군 운전병 복무, 관공서·법인 운전직 근무, 외국 자동차보험 가입, 택시·버스·화물차 공제조합 가입, 가족 보험 가입 등 5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제도가 있는지 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한 일반인들이 4만 3천명(2014~2016년 신규 가입자 중)에 달하는 것으로 금융당국은 추정하고 있는 가슴아픈 사실.. 

지금이라도 가족이나 주위 친구들 중 운전병출신이라면 당장 이런 어마어마한 꿀팁을 널리 널리 알려주세요!  



<취재 : 청춘예찬 대학생기자 전민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