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사단 감사편지 전달, 강원영동병무지청

댓글 12

이전 콘텐츠/강원영동청소식

2017. 11. 20.


강원영동병무지청은 제23보병사단을 방문하여 삼척시민들이 써주신 감사편지를 전달하였습니다. 병무청에서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사업이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와 ' 어린이 그림 글짓기 공모전'이 있습니다.


(▲병무청의 대표사업 군장병 감사편지, 어린이 글짓기 그림그리기▲)

 

올해 강원영동지역 주민들의 편지와 어린이들의 정성이 담긴 그림 글짓기는 총 369건으로 그림 320여건, 글짓기 40여건이 접수되었습니다.


삼척시 문해학교 어르신들이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에 참여하여 주셨고 " 나라를 지키는 손주 같은 장병들 덕분에 우리가 안전하게 지낼 수 있어 고맙게 생각하며 글을 배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기쁘다" 라는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올해 5월 삼척지역 큰 산불 화재를 진압하러 가는 23사단 장병 모습 ▲)


또, 어린이 그림 글짓기 공모전에 참여한 삼척초등학교 및 삼척중앙초등학교 어린이들은 23사단 장병들에게 고마움을 주제로 참여하여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그 중 한 어린 학생은 " 이번 삼척 산불이 났을 때 불 끄느라 고생해주신 군인 아저씨들이 멋지고 감사합니다" 라고 전해서 인상 깊었습니다.


(▲육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병교육중인 훈련병들에게 편지를 전달할 수 있다▲)


한편, 군 복무를 시작하는 훈련병, 입영자들에게 편지쓰는 방법으로는 육군 홈페이지 > 국민마당 > 신병교육대 카페를 통해서 훈련병, 입영자들에게 편지를 전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강원영동병무지청, 제 23보병사단에게 군장병 감사편지를 전달하는 모습 ▲)


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 김창진)은 "많은 시민들이 병무청에서 추진하는 군장병 감사편지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러한 감사한 마음을 23사단 군장병들에게 직접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하는 병무청이 되겠다 " 라고 전했습니다.







<취재 : 청춘예찬 대학생기자 정상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