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병무청] 새론중학교, 다가올 미래를 체험하다

댓글 8

이전 콘텐츠/대구경북청 소식

2017. 12. 1.

<학생들을 반길 준비를 하고 있는 병역판정검사장과 굳건이>

 

새론중학교의 학생들이 병역판정체험과 병무행정 설명을 들으러 11월 24일, 병역판정검사장에 방문하였습니다. 이번 병역판정검사장 방문은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체험 기회를 제공받은 것입니다.

 

자유학기제란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동안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아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로, 대구경북지방병무청에서는 병역판정검사 과정 참관 및 신체검사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병역판정검사장에 도착한 새론중학교 학생들>

 

2014년부터 학교요청으로 실시해온 이 제도는 새론중학교 뿐만 아니라 성서중학교 등 다른 학교에게도 체험과 교육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있으니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37명의 학생들이 직접 병역판정검사장을 찾아주었습니다.
처음 방문해 본 장소에 얼굴이 설렘이 가득했는데요, 추운 날씨에도 학생들은 미소가 가득했습니다. 그렇다면 병역판정체험을 하러 들어가볼까요?

 

 

<김주영 병역판정관의 환영 및 설명>

 

병역판정체험은 두 팀으로 나눠서 진행하였는데요, 첫 번째 팀은 김주영 병역판정관의 설명으로 병역판정검사 체험이 실시되었습니다. 학생들은 경청하며 처음 보는 광경에 신기해하였습니다.

 

 

<직접 신체검사를 실시해본 새론중학교 학생들>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설명을 들으며 직접 검사를 경험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학생들의 높은 열의에 약간 놀랐습니다. 학생들은 키 몸무게를 재며 키, 몸무게에 대한 병역등급을 받기도 하고, 혈압을 재고 직접 CT촬영을 해보는 등 중간 중간 질문을 던지며 집중력과 참여율을 보였습니다.

 

 

<마지막 코너, 병무행정 퀴즈 시간>

 

병역판정에 대한 체험을 마치고 마지막으로 병무행정에 대해 조금 더 이해를 돕기 위한 퀴즈 시간이 펼쳐졌습니다. 퀴즈를 맞추는 학생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병무 퀴즈 몇 가지를 같이 풀어보실까요?

 

1. 병무청에서 하는 업무가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1.군사훈련 2 병역판정검사 3 군 입영 4. 사회복무요원 관리

 

2. 병무청의 마스코트 이름은?

 

 

정답은 1. 군사훈련 굳건이 였습니다!

 

 

<새론중학교 학생들과 굳건이와 기념사진>

 

2시간의 병역판정체험을 마치고 유익하고 뜻 깊은 시간을 보낸 새론중학교 학생들!

병무청 마스코트인 굳건이와 함께 추억이 될 사진을 남기며 끝 마무리를 했습니다.

 

몇 년 뒤의 다가올 병역의무를 이행할 자신, 또는 친구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공동취재 : 청춘예찬 대학생기자 김한진, 부모기자 홍성집, 김태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