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영동지청,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예정자 대상으로 취업지원 설명회 개최

댓글 15

이전 콘텐츠/강원영동청소식

2017. 12. 6.


안녕하세요! 지난 11월 21일, 강원영동병무지청에서는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사회복무요원이란 공익목적 수행에 필요한 사회서비스 업무 및 행정업무 등의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요원으로서, 현재 강원영동병무지청 관할 지역 내의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단체, 복지시설 등의 복무기관에서는 약 560여 명의 사회복무요원이 복무하고 있습니다. 


그 중 22명의 사회복무요원들과, 강원영동청 소속 직원들, 그리고 저 청춘예찬 김지원 기자와 함께 그 날의 현장 엿보고 올게요!



▲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지원 설명회


이 날 설명회는 내년도 7월까지 소집해제 예정인 사회복무요원들에게 병역이행에 대한 자긍심 고취 및 성공적인 취업 준비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중부지방고용노동청강원지청의 '특명! 전방에 가다!'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실시하였습니다. 


설명회 일정은 총 4교시 구성으로, 1교시 직업선호도 검사, 2교시 이력서 작성, 3교시 자기소개서 작성, 4교시 면접요령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곧 소집해제 후 취업 준비에 돌입하게 될 우리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있네요! 


사회복무요원들의 훗날을 응원하는 우리 병무청과 고용노동청의 마음을 알았는지, 설명회에 참여한 사회복무요원들의 표정과 태도가 사뭇 진지합니다 ㅎㅎ


▲ 사회복무요원 참여자 인터뷰 


사실 강원영동병무지청에서는 '사회복무요원 취업지원 설명회'를 지난 14년부터 매년 추진해오고 있었습니다. 최근 3년간에는 90여 명의 병역의무자들이 설명회에 참여하여 취업준비에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한 사회복무요원은 " 오늘 행사로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소집해제 후에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ㅎㅎ

김창진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은 "앞으로도 병역의무를 마치고 사회로 진출하는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성공적인 취업 준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하셨습니다. 


병역의 의무를 다하고 사회로 돌아간 사회복무요원들은 비슷한 또래의 청년들과 다름없이 취업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의 그러한 고민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우리 병무청의 노력과 마음이, 우리 사회복무요원들의 앞날을 비춰주는 햇살이 되길 바랍니다! 




<취재 : 청춘예찬 곰신기자 김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