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대표블로그

대구경북병무청, 대구혁신도시 내 나우짐과 무료 체중조절 협약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11. 2.

 

안녕하세요! 청춘예찬 송나영 기자입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이익규)은 15일(목), 휘트니스 센터 나우짐(대표 최문무)과 슈퍼굳건이 지원자에게 모든 시설 무료 이용 및 다이어트 프로그램 제공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슈퍼굳건이’란 병역판정검사에서 시력, 체중 등 4급 판정을 받은 사람 중 치료(시술) 후 현역 입영을 희망하는 대상자에게 실질적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나우짐(대구 혁신도시내 위치)에서 무료치료를 받을 수 있는 대상은 병역판정검사에서 신장체중 사유로 신체등급 4급으로 병역처분을 받은 사람이 체중을 조절하여 현역으로 병역을 이행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무료 치료를 원하는 사람은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고객지원과로 신청하면 검토 후 무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추천합니다.

 

 

 

 

슈퍼굳건이 제도가 시행된 2016년부터 현재까지 대구경북권 슈퍼굳건이 8명이 현역병으로 입영하였고, 1명은 병역판정검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익규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은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무료치료 지원사업에 흔쾌히 동참해준 나우짐 대표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병역의무 자진이행 확산을 위해 무료치료 대상자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습니다.

 

 

 

 

<청춘예찬 송나영 학생기자>

 

 


#대구혁신도시 #나우짐 #병역이행 #군입대 #현역 #슈퍼굳건이 #대구경북지방병무청 #병무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