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대표블로그

강원영동병무지청, 특수학교 학생의 안전도우미 사회복무요원

댓글 0

병역안내/병역이야기

2020. 11. 13.

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서창률)은 관내 특수학교인 속초청해학교에서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이 코로나19감염 우려 속 장애학생의 안전 확보를 위하여 성실하고 책임감있는 복무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 주인공은 속초청해학교에서 2019 1월부터 장애학생 활동지원 업무를 맡고 있는 유희성(22) 사회복무요원입니다. 유희성 사회복무요원의 하루는 누구보다 일찍 출근해 스쿨버스를 타고 장애학생들의 등교 지원으로 시작되며, 쉬는 시간에는 학생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화장실 지원, 점심식사 보조, 학습활동 지원 등의 교육활동이 끝나면 하교차량 지원, 교내 방역 활동, 환경 정비로 일과를 마무리합니다.

 

특히, 이른 아침 7시에 출근하여 통학버스 등교지도 활동으로 이동이 불편한 학생을 책임지고 있으며, 횡단보도에서 보행수칙을 지키며 손을 잡고 건너도록 지도하여 한 건의 통학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힘써 칭찬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동료 사회복무요원들과 시설 내 철저한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아침 등교 시 발열체크 및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 상태를 세심하게 살피는 등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모범적인 복무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속초청해학교 정윤교 교장은 코로나19 확산과 같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장애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복무하고 있어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참 고마운 사회복무요원이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서창률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은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기 위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 바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하는 사회복무요원이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의 자긍심 고취와 성실 복무를 위해 모범 복무사례를 적극 발굴하여 홍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청춘예찬 이정민 곰신기자>

 

 

 


#사회복무요원 #사회복무 #강원영동병무지청 #병무행정 #병무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