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대표블로그

강원영동병무지청, 제17회 병역명문가 증서수여식 개최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11. 26.

강원영동병무지청, 제17회 병역명문가 증서수여식 개최

 

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서창률) 23일 오후, 청사 회의실에서 제17회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습니다.

 

병역명문가란 3대가족(할아버지, ·백부·숙부, 본인·형제·사촌형제까지) 모두 현역 등으로 병역을 마친 가문을 말하며, 국가를 위해 충실히 병역을 이행한 이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헌신과 희생에 대한 존경을 표하기 위해 2004년부터 병무청에서 추진해오고 있는 대표적 사업으로 강원영동지역에서는 금년도 29가문이 병역명문가로 선정되었으며, 지금까지 총 165가문이 병역명문가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최소 인원만 참석하여 발열체크 및 손소독 실시마스크 착용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또한 참석 못한 가문에게는 직접 방문해 증서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가문에는 병역명문가 증서와 패, 대통령 기념품 등이 수여되며, 병무청과 협약된 병원, 콘도 등 전국 여러 시설의 이용료를 면제받거나 할인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서창률 지청장은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에 대한 존중 및 병역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을 앞으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청춘예찬 이정민 곰신기자>

 

 


#강원영동병무지청 #병무행정 #병역명문가 #병무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