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마무리된 경남지방병무청 11월 병무행정설명회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0. 12. 9.

병역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은 병역에 관한 상식이나 정확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병무행정 설명회가 경남병무청의 주관으로 창원공업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 19에 대비해 마스크와 거리두기 수칙을 꼼꼼하게 지키며 안전하게 11월 17일 마무리된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이번 병무행정 설명회는 병역을 이행하게 될 학생들의 병무행에 관한 정확한 상식과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된 설명회로 병역의무의 전 과정을 자세하고 세밀하게 전달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병역판정 검사와 현역병 입영, 그리고 육군과 공군, 해군의 모집이나 사회복무요원과 대체 복무 등을 설명하고 병역감면이나 연기 등 병무행정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설명하고 전달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알토란 같은 병무행정에 관한 설명회 시간 뒤에는 평소 병무행정에 관한 궁금증이나 개인에게 필요한 병무행정의 개별 질의 시간으로 진행된 맞춤형 상담시간도 진행되었습니다.

창원공웝고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상담시간을 통해 특성화고에 맞는 취업 맞춤특기병과 산업기능요원 제도에 관한 관심과 질문이 이어졌으며 특히 대학생 입영연기에 관한 특별한 관심이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그 어떤 설명회보다 높은 열의가 느껴진 병무행정 설명회로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막연하게 느낀 병무행정에 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으며 병역 의무에 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으며 병역 진로를 결정하고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 설명회였다”라는 소감을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청춘예찬 황은영 부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