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힘찬이 프로젝트'를 아시나요?

댓글 0

병역안내/군입대안내

2021. 2. 11.

카드뉴스 제작 - 미리캔버스

 안녕하세요! 청춘예찬 13기 곰신기자 장지혜입니다.

힘찬이는 병무청의 트레이드 마크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슈퍼힘찬이'가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각 지방 병무청이 실시하고 있는 '슈퍼힘찬이 프로젝트'에 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함께 알아보실까요?

 

 

 

슈퍼 힘찬이 프로젝트는 시력, 체중초과 등 질병으로 현역판정을 받지 못한 사람 중 현역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병원, 휘트니스 클럽, 보건소 등 후원기관을 통해 무료치료 후 현역 입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사업은 2016년부터 꾸준히 진행되어 온 사업이라는 점, 알고 계셨나요?

다만, 명칭이 '슈퍼굳건이'에서 '슈퍼힘찬이'로 변경되었을 뿐 사업의 취지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그렇다면, 슈퍼힘찬이의 우대사항은 어떠할까요? 첫째, 시력 교정 및 치료비가 전액 무료입니다. 라식, 라섹 등 시력 교정술을 협약기관을 통해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현역 판정대상자 입영희망 시기를 반영해줍니다. 즉, 현역 판정을 받은 슈퍼힘찬이의 경우 원하는 시기에 입영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셋째, 각군 모집병 지원 시 가점을 부여받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역 후 명예증서를 수여받습니다. 현역판정을 받기 위해 3~6개월 간 각종 기관을 통해 노력한 슈퍼힘찬이들을 위해 2016년부터 각 지방병무청에서 실행해오고 있습니다. 

 

 

 

 

경기북부병무지청은 '슈퍼힘찬이 프로젝트'를 오랫동안 시행해왔습니다.

'슈퍼굳건이'때부터 현재 '슈퍼힘찬이'까지 꾸준하게 현역입영 대상자를 양성했습니다.

2020년 슈퍼 힘찬이 4호로 선정된 이 모씨(21)는 경기북부병무지청에서 협약을 맺은 구리시 소재 빠짐 피트니스에서 도움을 받아 현역병 입영대상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추가 감량을 통해 해병대에 입대할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뒤이어, 서울지방병무청 역시 '슈퍼힘찬이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2021년 슈퍼힘찬이 1호가 된 이진영씨는 서울지방병무청과 무료치료지원 협약을 맺은 서울누네안과병원에서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는 병역 자진이행자에게 제공되는 모집병 지원시 부가되는 가점과 입영희망시기를 최대한 반영해주는 추가 혜택을 활용하여 현역에 복무할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슈퍼힘찬이'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병무청은 위와 같은 기관들과 협약을 맺었습니다. 병(의)원 33개, 체중조절 기관 24개, 국민건강보험공단 산하 건강증진센터 19개까지 전부 무료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지방 병무지청별로 기관들이 나누어져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병무청> 병역이행안내 > 슈퍼힘찬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각 지방 병무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슈퍼힘찬이 프로젝트'에 대해 전해 드렸습니다.

신청 방법, 후원 기관 등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병무청 누리집(http://www.mma.go.kr) 또는 1588-9090으로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청춘예찬 13기 곰신기자 장지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청춘예찬 장지혜 곰신기자>

 

 

 


#슈퍼힘찬이 #힘찬이 #현역 #군입대 #경기북부병무지청 #입영 #병무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