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간편히 '군인 요금제' 가입 가능!

댓글 1

우대받는 군인/정보·혜택

2021. 2. 22.

카드뉴스 제작 - 미리캔버스

 

안녕하세요, 청춘예찬 기자단 13기 이유진 기자입니다.

이제는 ‘군인 요금제' 가입을 포함한 현역병들의 이동통신서비스 이용이 간편해졌다고 합니다.

 

 

 

 

그동안 현역병이 군인 요금제 가입 등을 위해서는 입영통지서, 병적증명서 등

증빙자료를 발급받아 휴가나 외출 시에 직접 대리점을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병무청, 행정안전부, 통신사(KT, SKT)가 협업하여
모바일 병적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는 간편 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KT는 2021년 1월 12일에 이 서비스를 가장 먼저 시행하였습니다.

KT 통신사 이용자 중에 ‘군인 요금제’ 가입이나 ‘군 정지’ 필요한 경우에 KT 고객센터에 전화로 본인확인을 받은 후,

KT의 ‘페이퍼리스’ 플랫폼이나 앱을 사용하여 병적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SKT는 2021년 1월 15일부터 입대 등으로 정지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이니셜’ 앱에서 간편하게 병적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병무청에서는 앞으로도 전자 병적증명서를 이용한 민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KT에서는 병적증명서 외의 다양한 증빙 서류를 지원하여 군 장병들의 편의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는 현역병 분들께서 이동통신서비스를 더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청춘예찬 기자단 13기 이유진 기자였습니다.

 

 

 

<청춘예찬 이유진 곰신기자>

 

 

 


#군요금제 #군요금제가입 #군대휴대폰 #군인휴대폰 #통신사 #군인요금제 #lg요금제 #kt요금제 #군인할인요금제 #병무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