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반기 달라지는 제도 총정리 2탄 ! (사회복무요원 편)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21. 2. 23.

안녕하세요. 병무청 청춘예찬 13기 이예은 기자입니다. 1탄에 이어 이번 편에서는 2021년 상반기 달라지는 병역 제도 중 사회복무요원 관련 제도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회복무요원 개인별 전공을 세분화하여 이에 맞게 우선배치함으로써 병역 의무자의 사명감을 고취하고, 복무기관의 성과 창출을 지원합니다. 또한 일반 국민이 전문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21년부터 육군 부대 입영자의 군사교육소집 기간을 해군과 동일하게 3주로 단축합니다.

 

 

 

 

사회복무요원의 제복이 편의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개선됩니다. 자세한 변경 사항은 카드뉴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개선된 제복은 21년 2월 이후 소집되는 사회복무요원부터 지급할 예정입니다.

 

 

 

2021년부터 복무기관 재지정 신청의 처리결과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도록 규정을 신설하였습니다. 복무기관 재지정 원서 처리 결과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무요원의 권익보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회복무요원이 복무 중 무단으로 다른 사람의 정보를 검색, 열람, 유출, 이용할 경우 처벌받게 되는 법이 신설되었습니다. 주요내용은 카드뉴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2021년 상반기 변경되는 복무 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병역이행자의 권익이 보장되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청춘예찬 이예은 곰신기자>

 

 

 


#병무청 #복무제도 #사회복무 #사회복무요원 #2021년제도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