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2021년도 병역판정검사 시작!

댓글 0

병무청소식/병무청 소식

2021. 2. 26.

카드뉴스 제작 : 미리캔버스

2021년도 병역판정검사가 지난 17일부터 실시되었는데요.

병역판정검사란 무엇인지, 검사 실시 기간은 언제인지, 지방병무청별 검사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병역판정검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병역판정검사란, 19세가 되는 해에 병역을 감당할 수 있는지를 판정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올해 병역판정검사대상자는 2002년도(만19세)에 출생한 사람과 병역판정검사연기 사유가 해소된 사람 등 총 26만여 명입니다. 병역판정검사 일자와 장소는 병무청 누리집과 모바일 앱을 통해 본인이 선택하여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2021년도의 병역판정검사 기간은 2021년 2월 17일부터 2021년 11월 30일까지입니다. 검사 본인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고 하니, 미리 알아봐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병역판정검사는 14개의 지방병무청에서 실시됩니다. 자세한 검사일정은 병무청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mma.go.kr/board/boardView.do?gesipan_id=2&gsgeul_no=1506388&pageIndex=1&searchCondition=&searchKeyword=&pageUnit=10&mc=usr0000379&jbc_gonggibodo=0

 

공지사항 - 병무뉴스 - 병무청

--> 공지사항 병무청의 각종 공지사항, 공고, 고시와 새로운 소식을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공지사항에 대한 표이며 제목, 작성자, 담당부서, 부서 전화번호, 이메일, 작성일, 수정일, 조회수, 본문

www.mma.go.kr

위 링크에서 지방병무청별 자세한 검사 일정을 포함해, 신청 방법과 병역 처분 기준 등이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한 철저한 노력으로 '20년도 검사 시 한 명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말하며, "올해에도 병무청 자체 선별소에서 체온측정 및 건강상태질문서 확인 등으로 검사장 출입을 제한하고 있으니, 발열 등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검사장에 방문하지 말고 사전에 검사일자를 연기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2021년도 병역판정검사 대상자께서는 검사 기간을 미리 숙지하시고, 기간 내에 병역판정검사를 받으러 가시길 바랍니다.

 

병무청의 더 자세한 소식이 궁금하다면?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에서 확인하세요.

 

지금까지 청춘예찬 기자단 13기 이유빈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청춘예찬 이유빈 곰신기자>

 

 


#입대 #병역 #병역판정검사 #군입대 #현역 #병무청